뷰페이지

“DMZ 지뢰 밟으면 경품은 목발”… 정봉주, 과거 발언 논란에 사과

“DMZ 지뢰 밟으면 경품은 목발”… 정봉주, 과거 발언 논란에 사과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3-13 10:08
업데이트 2024-03-13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공천을 확정한 정봉주 후보.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공천을 확정한 정봉주 후보. 연합뉴스
서울 강북을 공천이 확정된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후보가 논란이 됐던 ‘목발 경품’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정 후보는 1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과거 목발 경품 발언 직후 당사자께 직접 유선상으로 사과드리고 관련 영상 등을 즉시 삭제한 바 있다”며 “그때나 지금이나 같은 마음으로, 과거 제 발언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문제가 된 발언은 2017년 정 후보가 유튜브 방송에서 한 것으로 공천된 이후 온라인에서 발언이 재조명되면서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정 후보는 당시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북한 스키장 활용 방안에 대해 패널들과 대화하던 중 “DMZ(비무장지대)에 멋진 거 있잖아요? 발목 지뢰. DMZ에 들어가서 경품을 내는 거야. 발목 지뢰 밟는 사람들한테 목발 하나씩 주는 거야”라며 패널들과 함께 웃었다.

앞서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 대변인은 전날 낸 논평을 통해 “2015년 목함 지뢰 폭발 사고가 발생한 것을 염두에 두고서 나온 발언으로 의심될 만한 상황이기에 비뚤어진 국가관은 물로 우리 국군 장병들에 대한 모독”이라고 꼬집었다.

박 수석 대변인은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고 총선에 나선 후보의 가치관과 인식이 끔찍한 수준”이라며며 “과거 유튜브 콘텐츠를 전부 삭제한 상태라고 하지만 그런다고 해서 국민의 기억에서까지 삭제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정 후보는 서울 강북을 경선에서 재선 현역 박용진 의원을 누르고 공천을 확정 지었다. 비명(비이재명)계 박 의원은 당의 ‘현역 의정 활동 평가 하위 10%’에 부여되는 경선 득표율 30% 감산의 벽을 넘지 못하고 패배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