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야마하골프, 비거리·방향성 극대화… 아이언 비틀림도 해결

야마하골프, 비거리·방향성 극대화… 아이언 비틀림도 해결

한준규 기자
입력 2024-03-13 00:00
업데이트 2024-03-13 0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불스 아이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비거리를 극대화한 2024년형 올 뉴 리믹스. 야마하골프 제공
‘불스 아이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비거리를 극대화한 2024년형 올 뉴 리믹스.
야마하골프 제공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야마하골프의 2024년 신형 리믹스(RMX)가 골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야마하골프는 2022년부터 국제 골프클럽 USGA, R&A 협회에서 정한 공인 MOI(관성모멘트) 한계치 드라이버·아이언에 가장 근접한 클럽들을 선보여 왔다. 특히 높은 관용성과 통제 가능한 방향성, 그리고 직진 안정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남성 골퍼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12일 야마하골프에 따르면 2024년형 올 뉴 리믹스의 드라이버는 ‘불스 아이 테크놀로지’를 탑재했다. 페이스 센터의 고반발력을 페이스 상부로 옮겨 최대 비거리 스폿과 최대 반발 스폿을 일치함으로써 비거리를 극대화했다.

아이언은 헤드 넥에 디렉션 이퀄라이저(방향조종자)를 장착해 관성의 법칙으로 비틀림을 잡았다. 이는 볼이 빗맞았을 때 헤드가 틀어지려는 힘과 반대 방향의 힘이 발생토록 헤드 넥 부분의 관성모멘트를 크게 해 정방향의 궤도 유지를 돕는다. 또한 헤드 페이스의 어느 곳에 볼이 맞아도 그 타점이 센터와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는 일명 ‘다중센터’ 페이스로 설계했다.

2024년형 올 뉴 리믹스는 R, M, X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R 모델은 프로 선수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 상급자 골퍼를 위한 M모델은 슬리브와 슬라이드 웨이트를 골퍼가 직접 조정할 수 있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구질을 구현해 낼 수 있다. 최대 관성모멘트를 보유한 중급자 골퍼용 X 모델은 드라이버와 아이언의 MOI 세계 룰 허용 최대치에 근접한 기술력이 담겼다.

한준규 기자
2024-03-13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