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병헌, 주민 3333명과 새미래 입당 “진짜 민주당 재건”

전병헌, 주민 3333명과 새미래 입당 “진짜 민주당 재건”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12 14:47
업데이트 2024-03-12 15: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병헌 전 의원이 12일 국회에서 새로운미래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3.12 연합뉴스
전병헌 전 의원이 12일 국회에서 새로운미래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3.12 연합뉴스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새로운미래에 입당해 3선을 지냈던 서울 동작갑 지역에 출마한다.

전 전 수석은 1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333명의 신규 당원과 함께 새로운미래에 입당한다”며 “새로운미래에서 김대중·노무현 정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 전 수석은 이번 총선에 대해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을 심판하는 중대한 선거”라고 규정하면서 “윤석열 정권 2년간 정치, 경제, 외교, 사회 등 모든 면의 퇴행을 목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22대 총선은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을 심판하는 중대한 선거”라면서도 “심판해야 할 것은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만이 아니다. 180석에 가까운 의석을 갖고도 정권을 제대로 견제하지 못한 민주당도 역시 심판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대표를 겨냥한 전 전 수석은 “민주는 죽었고 1인 정당, 나치식 독재당으로 전락했다”며 “오로지 이재명 수호만을 외치는 1인 우상의 방탄정당이 됐다”고 비판했다.

지금의 민주당을 “DNA가 완전히 바뀌어 버린 가짜 민주당”이라고 목소리를 높인 그는 “지금 총선 국면의 본질은 문명(문재인·이재명) 연대는 허울뿐이고 야만적인 윤명(윤석열·이재명) 패권 연대가 본질이다. 그래서 새로운 민주당이 필요하다”고 했다.

전 전 수석은 민주당 소속으로 출마를 꿈꿨지만 지난 1월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검증위)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그의 출마 선언으로 동작갑은 민주당 김병기 의원, 국민의힘 장진영 동작구 갑 당협위원장까지 3파전 구도가 완성됐다. 그는 “김병기 의원으로는 국민의힘을 꺾을 수 없다는 확실한 징표와 확신이 있다”며 “국민의힘의 당선을 저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동작갑은 전 전 의원을 시작으로 최근 다섯 번의 선거에서 민주당 측이 승리한 야권 강세 지역이다. 그러나 3선 출신의 전 전 의원이 합류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