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충청 찾아 표심 공략…‘이·채·양·명·주’ 정권심판론 부각

이재명, 충청 찾아 표심 공략…‘이·채·양·명·주’ 정권심판론 부각

김주환 기자
김주환 기자
입력 2024-03-11 23:26
업데이트 2024-03-11 2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 심판 선거의 중심은 충청”
“패륜정권 몽둥이로 때려야”
해병대원 사건 등 5개 의혹 겨냥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1일 충남 홍성군 홍성시장에서 지지자와 셀카를 찍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1일 충남 홍성군 홍성시장에서 지지자와 셀카를 찍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월 총선을 앞두고 표심이 유동적인 ‘스윙보트’ 지역인 충남 홍성군과 천안시를 방문해 정권 심판론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11일 홍성시장에서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존중하지 않고 무시하는 패륜정권”이라며 “(정부·여당을) 용서하지 말고 심판해서 응징해야 한다. 이번 심판 선거의 중심은 충청”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 대표의 유세에는 민주당이 홍성·예산 지역에 전략 공천한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 윤영덕·백승아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등이 동행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강조한 ‘이·채·양·명·주’(이태원 참사·채 상병 사망 수사 외압 의혹·양평고속도로 의혹·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의혹과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를 언급하며 “투표에서 확실하게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 달라”고 했다.

또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호주대사로 출국한 데 대해 “국가 권력을 이용한 범인 은닉, 범인 해외 도피 사건으로 은폐 도피 주인공이 윤석열 대통령이라는 사실을 국민에게 증명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후 이 대표는 양 전 지사의 사무실을 방문해 충남 예비후보들과 연석회의와 필승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대표는 충남에 대해 “저희 지지율이 가장 낮은, 지지를 많이 획득 못 하는 핵심 중심 지역”이라며 “여론조사나 이런 것으로 봤을 때는 상당히 민감한 지역이라 각별히 관심을 갖고 있다”고 했다.

천안 신부문화공원을 찾은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은 국민 심판의 날”이라며 “머슴이 정신을 못 차리면 주인 입장에서 야단치고 안 되면 회초리로 때리고 그래도 안 되면 패고 해야 하는 것”이라 재차 강조했다.

충남에서 홍성·예산, 천안은 민주당의 핵심 승부처다. 홍성·예산은 4선 현역인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했고, 천안은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이 3개 의석을 차지했지만 국민의힘에서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등을 공천하는 등 국민의힘의 도전이 만만찮다.
홍성 김주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