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폭 당해” 유서 쓰고 숨진 초6 여학생…가해자는 전학

“학폭 당해” 유서 쓰고 숨진 초6 여학생…가해자는 전학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4-03-11 19:40
업데이트 2024-03-12 0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신문DB
서울신문DB
부산의 한 초등학생이 학교 폭력을 호소하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 경찰은 유족으로부터 이 사실을 전달받고 내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가해자로 지목된 학생들은 그사이 모두 전학을 간 것으로 알려져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11일 경찰과 유족 등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9일 부산의 한 초등학교 6학년 A(12)양이 아파트에서 떨어져 숨졌다.

사건 당시 A양은 놀이터에서 친구와 싸우고 8분 뒤 아파트에 올라가 숨졌다. A양의 유족은 “싸웠던 친구가 포함된 무리로부터 1년 동안 학교 폭력을 당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유족은 “딸이 5학년이었던 2022년 10월부터 따돌림과 학교 폭력을 당했다”며 “아이의 유서에는 가해자로 추정되는 아이들 이름이 여러 명 적혀 있었다”고 말했다.

유족은 A양이 숨진 뒤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 주동자 2명을 신고했지만, 학교 측은 사실관계 확인이 어렵다는 이유 등으로 판단을 유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사이 가해자로 지목된 학생 일부는 A양이 숨진 뒤 모두 전학을 간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은 “아이가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것을 눈치채고 병원에 다녔는데 치료에 전념하느라 학폭위에 제때 신고하지 못했다”며 “딸아이의 억울함을 밝혀내야 한다”고 토로했다.

경찰은 A양의 사망과 관련해 정식 수사를 진행하기 전 단계인 내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사건의 당사가 없어 수사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재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