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복권 소액 당첨…복권으로 받았다가 5억원 당첨”

“복권 소액 당첨…복권으로 받았다가 5억원 당첨”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4-03-11 14:15
업데이트 2024-03-11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돈 자료사진. 연합뉴스
돈 자료사진. 연합뉴스
한 손님이 평소 복권을 구매하던 가게가 아닌 다른 가게에서 복권을 샀다가 1등에 당첨됐다.

11일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스피또1000’ 79회차 1등 당첨자 A씨의 사연이 올라왔다.

복권당첨자 A씨는 평소 복권을 구매하던 가게가 아닌 다른 가게에서 복권을 샀다가 1등에 당첨됐다.

그가 복권을 구매한 곳은 경기 화성시 방교동에 있는 한 복권판매점으로 전해졌다.

1등 당첨금 5억원을 수령하게 된 A씨는 평소 로또, 스피또를 자주 구매하며 가끔 연금복권도 산다고 한다.

A씨는 “주말에 운동 삼아 복권판매점까지 걸어가 복권을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유 중 갑자기 당첨된 복권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변 판매점에 방문해서 당첨된 복권을 스피또1000 4장으로 교환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당시 5등 당첨 복권(1000원) 4장을 같은 복권으로 교환한 것으로 추정된다.

복권 교환 뒤 판매점에서 바로 결과를 확인했다는 그는 “믿을 수 없는 결과가 나왔다. 1등에 당첨됐지만 판매점에 사람이 많아서 흥분을 가라앉히고 재빨리 차량으로 돌아왔다”고 떠올렸다.

A씨는 “마음을 가다듬고 재확인했는데 역시 5억원에 당첨된 복권이었다”며 “기쁘기보다는 얼떨떨했다”고 순간의 감정을 떠올렸다.

끝으로 A씨는 특별한 꿈을 꾸지는 않았다며 재차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