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운전자 없는 트럭에 다가간 경찰…‘소리’ 듣더니 다급해진 이유

운전자 없는 트럭에 다가간 경찰…‘소리’ 듣더니 다급해진 이유

윤예림 기자
입력 2024-03-11 10:05
업데이트 2024-03-11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불법 주차 신고를 받은 트럭(사진 왼쪽)과 트럭 내부에서 쓰러진 운전자를 발견한 경찰의 모습. 경찰청 유튜브 캡처
불법 주차 신고를 받은 트럭(사진 왼쪽)과 트럭 내부에서 쓰러진 운전자를 발견한 경찰의 모습. 경찰청 유튜브 캡처
불법 주차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차 안에서 쓰러진 운전자를 찾아내 빠르게 응급조치를 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달 23일 오전 9시 50분쯤 경남경찰청 112 상황실에 창원시 진해구 남문동 안전지대에 트럭 1대가 불법 주차돼 교통이 불편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진해경찰서 용원지구대 소속 김무경 경위와 강민성 순경은 시동이 걸린 채 차주가 보이지 않는 10t 트럭을 발견했다.

경찰은 건강 이상, 극단적 선택 시도, 사고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며 차로 향했다. 이때 운전석과 보조석 앞 공간에서 쓰러진 트럭 운전사 A(72)씨를 발견했다.

경찰청이 공개한 당시 영상에 따르면 경찰은 A씨를 발견하곤 “어디가, 심장이 아프세요?”라고 물어봤고, A씨는 힘겹게 고개를 끄덕였다. 이후 김 경위와 강 순경은 A씨의 가슴 부위를 쓸어내리고 다리를 주무르는 등 마사지를 하기 시작했다.

김 경위는 “A씨가 ‘시…임장(심장이 아프다)’이라고 작은 목소리로 앓는 것을 보고 건강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후 신속하게 심폐소생술과 전신 마사지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년 1회씩 소방관을 초청해 심폐소생술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경찰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A씨는 119 소방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고,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대로 죽는구나 했는데 살려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경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