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봉 3억 5천 변호사입니다”…‘日공주의 남자’ 근황

“연봉 3억 5천 변호사입니다”…‘日공주의 남자’ 근황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4-03-11 00:29
업데이트 2024-03-11 0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코 前공주 남편 고무로 게이
‘연봉 3억’ 뉴욕 변호사로 성공
“법인에서 유일하게 일본어 가능”

이미지 확대
나루히토 일왕의 조카 마코 공주와 결혼한 평민 출신의 고무로 게이가 혼인 신고 직후 요코하마의 자택을 떠나고 있다. EPA 연합뉴스
나루히토 일왕의 조카 마코 공주와 결혼한 평민 출신의 고무로 게이가 혼인 신고 직후 요코하마의 자택을 떠나고 있다. EPA 연합뉴스
결혼과 동시에 평민이 된 마코 전 일본 공주와 남편 고무로 게이의 근황이 전해졌다.

10일(한국시간) 일본 월간지 ‘여성자신’은 마코의 뉴욕 생활을 전하며 그의 남편 고무로 게이가 최근 뉴욕 소속 법률사무소에서 연봉 4000만엔(약 3억 5900만원)을 받으며 성공한 변호사의 삶을 살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의 뉴욕사무소가 공표한 일본어가 통하는 법률사무소 리스트에 고무로는 뉴욕의 법률사무소에서 유일하게 일본어 대응이 가능한 변호사로 이름이 올라 있었다.

지난해 2월에 뉴욕주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고무로는 당초 2000만엔(약 1억 7900만원)의 연 수입을 올리고 있었다. 하지만 1년 여만에 연봉이 2배 가까이 뛴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우수한 인력 빼내기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인력 유출을 막기 위해 대우를 크게 높인 것으로 보인다.

고무로는 수입이 늘자, 과거 재정문제로 논란이 됐던 모친에게 용돈을 보내는 등 효도까지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매체는 “고무로의 모친인 가요가 최근 명품 양장을 입는 등 생활 환경이 좋아졌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마코 전 공주(오른쪽)와 남편 고무로 게이. 연합뉴스
마코 전 공주(오른쪽)와 남편 고무로 게이. 연합뉴스
“16억원 정착비 받지 않았다”…평민된 공주의 ‘뉴욕 생활’
나루히토 일왕의 조카인 마코는 결혼과 함께 공주 신분을 버리고 미국 뉴욕에 정착했다.

2018년 결혼 당시 남편인 고무로 게이는 불안정한 경제력과 집안의 빚문제로 논란이 됐다.

왕실을 떠날 때 지급되는 약 16억원 상당의 정착비를 노린 것이라는 주장까지 나오면서 결혼 반대 여론이 높았다. 당시 일본 매체는 마코의 결혼과 미국행을 ‘야반도주 결혼’이라며 비난했다.

이에 마코 전 공주는 왕실을 떠나는 왕족에게 주어지는 일시금을 받지 않았으며 여성 왕족 결혼 의식, 결혼식, 작별 의식 등 모두 실시하지 않았다.

두 사람은 지난 2021년 10월 결혼식을 올린 후 뉴욕으로 향했다. 이후 고무로는 뉴욕주의 로스쿨에서 공부했고 삼수 끝에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