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또 이강인 저격 “인성이 단체 경기에 부적합… 대표팀 발탁 안 돼”

홍준표 또 이강인 저격 “인성이 단체 경기에 부적합… 대표팀 발탁 안 돼”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3-10 11:59
업데이트 2024-03-10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왼쪽) 대구시장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대구시 제공·연합뉴스
홍준표(왼쪽) 대구시장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대구시 제공·연합뉴스
이른바 ‘탁구 게이트’ 중심에 섰던 이강인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태국전에 나서는 A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이 그를 선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지난 9일 홍 시장이 운영하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 게시판에는 ‘21일 태국과의 축구 경기에서 이강인을 뽑아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11일 황선홍 감독은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시장님은 대구FC 구단주로서 이강인을 태국전에서 뽑는 것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냐”고 물었다.

홍 시장은 댓글에 “불가하다”며 그 이유로 “이강인 인성이 단체 경기에 부적합하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앞서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4강에서 탈락한 이후 손흥민과의 불화설로 논란이 된 이강인을 공개 비판해왔다.

한편 올림픽 대표팀과 함께 임시로 A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황선홍 감독은 11일 A대표팀 및 올림픽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