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 정도일 줄은… 손흥민 퉁퉁 부은 손가락 공개

이 정도일 줄은… 손흥민 퉁퉁 부은 손가락 공개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08 02:11
업데이트 2024-03-08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요르단과의 아시안컵 준결승을 앞두고 다쳤던 손흥민(32·토트넘)의 손가락이 퉁퉁 부은 근황이 공개됐다.

7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한 팬이 손흥민과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손흥민은 밝은 표정으로 V자를 하고 있었는데 한눈에 봐도 손가락이 부은 모습이 확연히 보였다.

손흥민은 요르단전을 앞두고 후배들이 탁구를 하는 것을 제지하다 손가락을 다쳤다. 한국이 요르단에게 0-2로 무기력하게 패배하면서 위르겐 클린스만(60) 감독의 용병술부터 시작해 여러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뒤늦게 손흥민과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의 다툼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를 두고 클린스만 감독은 내분을 패배의 원인으로 전가하는 말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탁구 게이트’ 이후 여론이 들끓었고 이강인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다. 광고주들이 이강인 광고를 내리는 움직임도 보였다. 사태가 커지자 이강인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봐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동이었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깊이 뉘우치고 있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이강인은 프랑스 파리에서 영국 런던까지 건너가 직접 손흥민을 찾아 사과했고 두 사람이 다정하게 찍은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손흥민은 함께 찍은 사진에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저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면서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저희 모든 선수들이 대표팀 선배로서 또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보다 좋은 사람,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다”는 글을 적었다. 그러면서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는 말로 후배를 따뜻하게 감싸며 주장의 품격을 보여줬다.

비록 손가락 상태는 안 좋지만 손흥민은 지난 2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경기 후반 43분 팀의 3번째 골을 넣는 등 이번 시즌 13골 6도움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손흥민은 오는 10일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2경기 연속 골에 도전한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