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놀면서 배우는 과학” 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 새단장…3월 무료 개방

“놀면서 배우는 과학” 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 새단장…3월 무료 개방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4-03-07 11:27
업데이트 2024-03-07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증강현실(AR)게임 등 미래산업을 체험하는 실내놀이터

어린이들이 놀이와 함께 과학을 배울 수 있는 서울 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가 새 단장을 마치고 3월 한 달간 무료 개방한다.

금천구는 시흥대로 12길 82에 위치한 새길과학놀이터의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한 달간 1일당 1000원인 이용료를 받지 않겠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조성된 공공형 실내놀이터 새길과학놀이터는 증강현실(AR)게임, 동작 인식 반응형 콘텐츠 등 미래산업을 체험하며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다. 올해 놀이터의 바닥 장판 전체를 교체하고 도배와 벽면 도장을 새로 했다.
이미지 확대
서울 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

금천구 제공
구는 새 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3월 30일까지 1인당 1000원인 이용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운영한다. 이용할 수 있는 나이도 2세 이상, 7세 이하에서 2세 이상, 9세 이하로 확대했다. 놀이터 이용 사진이나 가족, 친구와 옷을 맞춰 입고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새길과학놀이터를 태그하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놀이터에 방문하거나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증정하는 도장 날인을 4개 모으면 행사 기간 이후에도 무료입장할 수 있는 이용권도 증정한다. 3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0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가족 단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VR 운동 프로그램(축구, 야구, 수영, 달리기)도 운영한다.

새길과학놀이터는 특화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3월에는 ▲알쏭달쏭 요리과학 실험실(꼬마김밥과 강정만들기) ▲과학이 숨어있는 미술놀이(친환경 가방 만들기) ▲모두多과학누리(식물 재배) ▲천연 입욕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아이들이 맘껏 뛰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새길과학놀이터를 새 단장했다”며 “더 많은 아이가 즐길 수 있도록 이용할 수 있는 나이를 확대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