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척관광문화재단 출범 초읽기…이달 설립허가 신청

삼척관광문화재단 출범 초읽기…이달 설립허가 신청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4-03-07 10:48
업데이트 2024-03-07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원 삼척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국보 죽서루. 서울신문 DB
강원 삼척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국보 죽서루. 서울신문 DB
강원 삼척관광문화재단이 오는 15일 창립총회를 갖고 올해 상반기 공식 출범한다.

시는 관광문화재단 임원진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창립총회를 마친 뒤 강원도에 설립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임원진은 박상수 시장과 옥종기 대표이사 등 이사 12명과 감사 2명으로 구성됐다. 박 시장이 최근 임명한 옥 대표이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기획조정과장과 홍콩지사장, 국내관광팀장, 홍보실장, 세종충북지사장 등을 지냈다. 옥 대표이사는 지난달 진행된 임원 후보 공모를 통해 선발됐다. 임기는 2년이고, 연임이 가능하다.

관광문화재단은 1개 사무국 3개 팀 체제로 운영된다. 3개 팀은 경영기획팀, 콘텐츠운영팀, 브랜드마케팅팀이다. 총직원 수는 20명이다. 시는 창립총회 뒤 공모를 통해 직원을 뽑을 방침이다.

관광문화재단은 관광문화 정책 수립 및 관리, 마케팅, 공모사업 발굴, 축제 운영 등을 맡는다. 신범모 시 관광문화재단TF팀장은 “재단의 업무 범위는 출범 전후 시와 논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관광문화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관광문화재단 설립을 추진해왔다. 시 관계자는 “2년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재단을 출범시킨다”며 “재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관광과 문화 인프라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삼척 김정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