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자은 “LS이링크 연내 상장 추진”

구자은 “LS이링크 연내 상장 추진”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4-03-06 19:12
업데이트 2024-03-06 19: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구자은 회장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구자은 회장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구자은 회장
(서울=연합뉴스)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2024.3.6 [공동취재단]
photo@yna.co.kr
(끝)
인터배터리2024서 밝혀
“LS MnM 등 1~2곳도 상장
미국 나스닥에 상장할 수도“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6일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계열사 LS이링크의 연내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기자들과 만나 “LS이링크의 올해 기업공개(IPO)가 목표”라며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S이링크와) LS MnM 상장 사이에 1∼2개 정도 계열사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추가로 상장을 추진하는 계열사에 대해 “(상장하는 시장이) 국내가 될 수도 있고 해외가 될 수도 있다”고 말한 데 이어 ‘미국 나스닥 등에 상장할 수도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구동휘 LS MnM 대표이사도 이날 기자들과 만나 LS MnM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을 키워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비철금속소재 기업인 LS MnM은 지난해 하반기 이차전지 소재 공장 투자 결정과 함께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LS그룹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대해 구 회장은 “이제 시작”이라며 “공장을 짓고 있고 본격적으로 성과가 나오는 것은 몇 년 후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난 2022년 구 회장 체제 출범 이후 LS그룹은 이른바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을 핵심 신사업 분야로 삼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황산니켈, 전구체, 배터리 리사이클링 등 소재사업, 전기차 부품·솔루션 사업, 제조 자동화 사업 등에 주력한다.

인터배터리 전시장을 둘러본 소감을 묻자, 구 회장은 “우리나라 배터리 사업은 역시 세계에서 알아주는구나 생각했다”며 “LS가 전구체를 만들고 있는데, 하루빨리 국산화하는 게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