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시, 올여름 파리서 못 볼 듯 …마스체라노 감독 6개월 만에 변심?

메시, 올여름 파리서 못 볼 듯 …마스체라노 감독 6개월 만에 변심?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3-06 16:08
업데이트 2024-03-06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리오넬 메시 자료사진. 연합뉴스
리오넬 메시 자료사진. 연합뉴스
2024 파리올림픽 축구에서 리오넬 메시(37·인터 마이애미)를 만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아르헨티나 매체 ‘TyC 스포츠’는 6일(한국시간)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아르헨티나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의 인터뷰를 인용해 “메시의 올림픽 출전이 어려워졌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파리올림픽 남미 예선에서 파라과이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파리행 티켓을 따낸 마스체라노 감독은 이 매체에 “아무리 메시라 해도 최근 많은 경기에 나서고 있는 만큼 휴식이 필요하다”면서 “더는 메시를 귀찮게 하고 싶지 않다”고 메시를 와일드카드로 발탁하지 않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올림픽 축구는 기본적으로 만 23세 이하 선수가 나서지만 연령 제한 없는 와일드카드 3명까지 출전이 가능하다.

마스체라노 감독의 이 같은 발언은 남미 월드컵으로 불리는 코파아메리카와 파리올림픽이 연이어 열리는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 주장인 메시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4일까지 열리는 코파아메리카 출전이 유력하다. 파리올림픽은 7월 26일 개회하는 데 축구 종목은 이보다 이틀 앞서 24일부터 조별리그를 펼친다. 메시가 와일드카드로 발탁되어 파리올림픽에 나선다면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마스체라노 감독은 “메시가 코파아메리카를 마친 직후 파리올림픽까지 참가할 힘이 남아있을지 모르겠다”면서 “아직 우리의 대화가 완전히 끝난 건 아니지만, 이제는 그의 나이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역 시절 메시와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FC바르셀로나(스페인)에서 한솥밥을 먹은 경험이 있고, 2008년 베이징올림픽 때는 금메달을 합작하기도 했던 마스체라노 감독은 지난해 9월 올림픽대표팀 사령탑에 오른 직후 인터뷰에서는 “파리올림픽에서 메시, 앙헬 디마리아와 함께할 수 있다면 영광”이라면서 “모두 경기를 바꿀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라고 말해 메시의 와일드카드 발탁 가능성을 열어 놓기도 했다.

마스체라노 감독은 현재 포르투갈 벤피카에서 뛰는 디마리아에 대해서는 “젊은 선수들의 기회를 빼앗고 싶지 않다며 정중하게 고사했다”고 언급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