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편 옆에서 7명이 집단 성폭행”…악몽이 된 ‘인도여행’

“남편 옆에서 7명이 집단 성폭행”…악몽이 된 ‘인도여행’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4-03-06 13:37
업데이트 2024-03-06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 평균 성폭행 90건 보고

이미지 확대
집단 성폭행 피해 알린 스페인 부부. 인스타그램
집단 성폭행 피해 알린 스페인 부부. 인스타그램
이미지 확대
@DUMKA POLICE
@DUMKA POLICE
“목에 칼을 대고 우리를 위협했습니다. 7명이 성폭행했습니다.”

스페인 국적의 피해자 페르난다는 남편과 함께 인도 여행을 하던 중이었다. 두 사람은 인도에서 네팔로 향하던 지난 1일(현지시간) 텐트를 치고 잠을 자던 중 괴한들의 공격을 받았다.

텐트에 침입한 괴한 7명은 약 2시간가량 남편 비센테를 공격하고 페르난다를 성폭행한 뒤 소지품 일부를 빼앗아 달아났다. 부부를 발견한 지역 주민들이 이들을 인근 병원으로 데려갔고 페르난다는 경찰에 곧장 신고했다.

3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부부는 인스타그램에 병원에서 찍은 영상을 공개한 후 “괴한들이 목에 칼을 들이밀며 죽이겠다고 협박했고 헬멧과 돌로 구타했다”라고 말했다.

페르난다는 스페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괴한들의 유일한 의도는 강간이었다”라며 “그들은 나를 교대로 강간했으며 약 2시간 동안 그렇게 범행을 이어갔다”라며 얼굴 곳곳에 멍이 든 모습을 공개했다.

인도 둠카 경찰은 6일 공식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르칸드 주 둠카 지역에서 스페인 부부를 공격해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용의자 전원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검은 복면으로 쓴 용의자들은 눈과 입 부분에만 조그맣게 구멍을 뚫어놔 얼굴을 전혀 알아볼 수 없었다.
이미지 확대
@DUMKA POLICE
@DUMKA POLICE
인도 주재 스페인대사관은 엑스에 “우리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여성에 대한 폭력을 종식시키겠다는 약속에 단결해야 한다”라며 해당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인도 당국은 피해 배상 제도에 다라 피해자들에게 100만 루피(약 1613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했다.

피해를 입은 부부는 스페인으로 돌아간 후 여행을 재개할 계획이다. 부부는 영상에서 “인도 전체가 나쁜 나라가 아니다. 좋은 사람들이 많다. 우리는 몇몇 바람직하지 않은 사람들과 충돌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인도는 성폭행에 대해 사형을 선고할 수 있도록 법이 개정됐지만, 범죄는 줄지 않고 있다. 인도 정부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인도 전국에서는 매일 평균 90건의 성폭행 사건이 보고됐다. 지난 2012년에는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당시 23살인 여대생이 버스 안에서 성폭행을 당한 뒤 신체가 훼손돼 숨진 채 거리에 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