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탄의 스피커” 이준석, 현대차·삼성전자 출신과 대결

“동탄의 스피커” 이준석, 현대차·삼성전자 출신과 대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05 21:57
업데이트 2024-03-05 2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일 경기도 화성시 정조로 동탄호수공원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화성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4.3.4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일 경기도 화성시 정조로 동탄호수공원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화성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4.3.4 연합뉴스
“동탄의 스피커가 되겠다”며 경기 화성을 출마를 선언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국내 굴지의 대기업 현대차와 삼성전자 출신 인사와 맞붙게 됐다.

국민의힘은 5일 화성을에 당 영입인재인 한정민 삼성전자 연구원을 깜짝 공천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이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을 공천한 데 이어 국민의힘이 한 연구원을 공천하면서 화성을 선거 구도가 형성됐다.

화성을은 전통적으로 보수의 험지로 꼽히는 곳이지만 국민의힘은 화성을이 전략적인 후보 배치가 필요하다고 여겼다. 1984년생으로 고려대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한 연구원의 공천은 이런 고민의 결과물이다. 나이로는 이 대표와 비슷하고 전문성 면에서는 공 전 사장과 겨룰 인재라는 분석이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한 연구원에 대해 “10년 이상 삼성전자에 근무했고, 지역 봉사활동을 많이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곳 유권자 평균 연령이 34세 정도 된다고 해서 아무래도 젊은 전문가를 공천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게 구도인데 한 연구원이 가장 유리하게 싸워 줄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주요당 후보들이 결정되면서 화성을에서는 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설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를 빗대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에서 누군가가 동탄을 외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 이 대표는 현대차, 삼성전자 출신 인재와 맞붙는 상황이 됐다. 굴지의 기업 출신 이력은 없지만 이 대표는 국민의힘에서 당 대표까지 지낸 바 있다.

여야 모두 ‘반도체 벨트(경기 수원·화성·용인·평택 등)’에 공을 들이는 데다 화성을이 인구 대비 노인수가 적은 젊은 도시라는 점에서 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