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플인스토리, F사에 반도체용 니트릴 장갑 ‘맥섬지우’ 납품

피플인스토리, F사에 반도체용 니트릴 장갑 ‘맥섬지우’ 납품

입력 2024-03-05 15:30
업데이트 2024-03-05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태국현지 공장 클린룸안에서 박효성대표가 맥섬지우 최종 공정에 참여하고 있다. 피플인스토리 제공
태국현지 공장 클린룸안에서 박효성대표가 맥섬지우 최종 공정에 참여하고 있다. 피플인스토리 제공
주식회사 피플인스토리(대표 박효성)는 주식회사 F사에 반도체용 니트릴 장갑 납품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F사는 CIS(고화질 이미지 센서), COG(액정 디스플레이 패널 구동 소자) 등을 웨이퍼 상태에서 후가공하는 공정 분야에서 세계적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평가된다. F사에 따르면 S사 제품의 영상 구동장치 95%를 이 회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또한 CMOS(상보형 금속 산화막 반도체) 이미지 센서 분야에서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피플인스토리는 이와 같은 F사에 ‘맥섬글러브’(maxumglove)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S사 제품의 영상구동장치 반도체 대부분을 관여하는 핵심기술의 보유기업 F사에서 맥섬지우(MAXUM-ZIWOO) 성능 테스트를 완료했고, 클린룸 시설에서 사용하는 반도체용 니트릴 장갑 납품을 시작한 상태다.

한편 피플인스토리는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이야기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설립된 회사다. 피플인스토리를 이끌고 있는 박효성 대표는 언어의 장벽을 해결하고, 동남아시아의 전유물 산업으로 여겨졌던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사업을 통해 글로벌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박효성 대표는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생산 시 현지 공장의 생산, 제품 디자인 등에 직접관여해 대한민국의 다른 수입사들과 차별화되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클린룸용, 연구용 장갑 외에도 식품용, 산업용, 의료용 등 제품도 고품질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여 기업 및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