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청년은 기득권·이권 매몰되지 않은 자유로운 존재”

尹, “청년은 기득권·이권 매몰되지 않은 자유로운 존재”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4-03-05 14:36
업데이트 2024-03-05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생토론회서 청년 정책 소개
“국가장학금 수급대상 150만명으로…주거장학금 신설”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 민생토론회 참석자와 인사
윤석열 대통령, 민생토론회 참석자와 인사 윤석열 대통령, 민생토론회 참석자와 인사
(광명=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열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 입장하며 참석자와 악수하고 있다. 2024.3.5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hihong@yna.co.kr
(끝)
윤석열 대통령은 “청년은 기득권과 이권 카르텔에 매몰되지 않은 자유로운 존재”라며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러한 청년의 시각이 매우 중요하다”고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기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우리 청년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돕는 것이 국가와 정부의 책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누구보다 중요한 국정동반자가 바로 청년들이라고 생각한다”고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제적 여건 때문에 공부할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국가장학금 제도를 대폭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전체 200만명 대학생 가운데 100만명이 현재 국가장학금 받는데, 수급 대상을 150만명까지 늘리겠다”며 “공부와 일 병행하며 학교 안팎에서 학비와 생활비 벌 수 있도록 근로장학금도 대폭 확대할 것이다. 현재는 12만명이 지원받고 있지만 내년부터는 20만명까지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 주거장학금을 신설해 연간 240만원까지 지원하겠다고도 했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