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우리 후보 스스로 폄훼하는 건 도움 안돼…국민의힘 원팀돼야”

한동훈 “우리 후보 스스로 폄훼하는 건 도움 안돼…국민의힘 원팀돼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4-03-01 20:11
업데이트 2024-03-01 2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가와 선택은 오직 주권자 국민들이 하는 것”
“책임있게 공천한 후보가 국민선택 받도록 최선”


이미지 확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7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7 국회사진기자단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이미 공천이 결정된 우리 후보를 우리 스스로 폄훼하는 것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주요 당직자와 후보들에게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란 제목의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국민을 위해 승리하려면 국민의힘은 원팀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평가와 선택은 오직 주권자 국민들이 하시는 것이고, 우리 국민의힘이 책임 있게 공천한 후보가 국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원팀으로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 위원장의 메시지는 공천 과정에 친윤(친윤석열)계 물갈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한 김근식 송파병 후보의 발언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이날 SBS라디오 인터뷰에서 “핵관 호소인, 친윤 호소인, 나경원·안철수를 눌러 앉힌 사람들, 완장 차고 골목대장 놀이한 사람들이 국민 눈높이 혁신 공천이라는 이름 하에서 배제되는가를 기대했을 텐데 그런 분이 사실 아직은 거의 없다”고 직격했다.

그는 또 “컷오프되거나 불출마한 분들의 숫자나 비율, 면면을 보면 그렇게 감동을 많이 줄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선거를 앞두고 당내 ‘원팀’을 강조하며 연이어 언행 경계령을 내리고 있다. 그는 지난달 13일에도 전 당원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우리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를 국민께서 평가하고 계신다는 점을 항상 유념하면서 더욱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