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범경기 홈런 쾅+5할 타율… 이정후 미친 활약

시범경기 홈런 쾅+5할 타율… 이정후 미친 활약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3-01 10:13
업데이트 2024-03-01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정후. 연합뉴스
이정후.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바람의 손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 홈런포를 터뜨리며 자신의 존재감을 톡톡히 자랑했다.

이정후는 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솔트리버 필즈 앳 토킹스틱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 시범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홈런 1타점으로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이정후는 1회초부터 안타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상대 선발 라인 넬슨과의 승부에서 투 스트라이크로 몰린 그는 시속 131㎞짜리 커브를 공략해 우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때려냈다. 스트라이크존에서 벗어난 낮은 코스의 공이었지만 이정후에겐 문제가 되지 않았다.

샌프란시스코가 0-2로 끌려가던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이정후의 대포가 터졌다. 이정후는 투 볼 원 스트라이크의 볼카운트를 만든 후 넬슨의 4구째 직구를 완벽하게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만들어냈다. 스탯캐스트에 따르면 이정후의 홈런 타구 속도는 시속 176.5㎞, 발사 각도 18도, 비거리 127.4m였다.

세 번째 타석에서 이정후는 3루 땅볼로 물러났고 1-2로 뒤진 6회말 수비를 앞두고 교체되며 이날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1-2로 패배한 팀의 유일한 득점이 이정후의 홈런이었다. 시범경기 타율은 5할(6타수 3안타)로 올랐다.

이정후는 경기 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메이저리그 투수들은 구속도 빠르지만 대부분 키가 크고 릴리스 포인트(손에서 공을 놓는 지점)가 다 높다”며 “그래서 공이 더 빠르게 보이고 많은 변화구가 모두 다르게 움직인다”고 말했다. 그는 “겨우내 이에 대비한 훈련을 했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이정후는 직구, 변화구 등 모든 공을 잘 치고 있다. 좋은 출발을 한 것 같지 않나?”라고 흡족함을 드러냈다. 넬슨은 “따로 이정후를 분석하지는 못했으나 지금은 그가 좋은 타자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현지 언론도 “이정후의 타격 실력이 기대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암시한 경기” 등의 평가를 내놨다.

이정후는 올 시즌을 앞두고 샌프란시스코와 6년 총액 1억 1300만(약 1518억원) 달러의 초대형 계약을 맺었다. 일본프로야구 요시다 마사타카가 2023시즌을 앞두고 보스턴 레드삭스와 계약을 맺을 당시 조건이었던 5년 총액 9000만 달러(약 1200억원)를 넘어선 역대 아시아 타자 포스팅 최고액이다. 아직 2경기뿐이지만 이정후는 초반부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며 샌프란시스코를 들썩이게 하고 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