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녀는 셋…야구 시킬 예정” 오타니 결혼 소식에 난리 난 日 상황

“자녀는 셋…야구 시킬 예정” 오타니 결혼 소식에 난리 난 日 상황

윤예림 기자
입력 2024-02-29 23:38
업데이트 2024-02-29 2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타니 쇼헤이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소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 램스와 뉴올리언스 세인츠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3.12.21 잉글우드 AFP 연합뉴스
오타니 쇼헤이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소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 램스와 뉴올리언스 세인츠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3.12.21 잉글우드 AFP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하는 일본인 오타니 쇼헤이(29·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결혼을 깜짝 발표한 가운데 일본 현지 반응이 뜨겁다.

오타니는 29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여러분께 결혼했다는 소식을 알린다”며 “일본 여성과 결혼해 새 인생을 살게 됐다”고 알렸다.

오타니가 이러한 내용의 글을 올리자 공영방송인 NHK는 정규 방송 화면 위에 자막으로 ‘오타니 결혼 발표, 상대는 일본인 여성’이라는 속보를 내보냈다. 민영방송도 정규 방송을 일시 중단하고 오타니의 결혼 소식을 신속하게 전했다.

주요 신문도 자사 홈페이지 톱 기사로 오타니의 결혼 소식을 게재했다. 최대 일간지인 요미우리신문은 이날 오후 내내 오타니가 반려견 데코핀과 찍은 사진과 함께 “오타니 쇼헤이가 결혼 발표”라는 기사를 홈페이지 머리기사로 올렸다.

포털 사이트 관련 기사에는 일본인들의 댓글이 끝없이 달리고 있다. “결혼 축하한다”, “갑작스러운 발표에 놀랍다”, “본인이 직접 발표해서 좋다” 등 축하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또 “어떤 여성인지 궁금하다”, “멋진 가정을 이룰 것 같다”, “오타니가 선택한 상대라면 반드시 (오타니를) 더 높이 끌어올려 줄 분이다” 등 오타니의 아내를 궁금해하는 댓글도 있었다. 다만 일본 언론도 아직 오타니 아내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지 못했다.

결혼 발표 날짜가 ‘2월 29일’인 점을 들어 “그럼 결혼기념일이 4년에 1번이냐”는 반응도 있었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오타니의 고향인 일본 이와테현에서는 현지 신문인 ‘이와테일보’의 호외가 합계 1만 1000부가 배부됐다. 산케이신문은 “퇴근길 직장인과 학생들이 ‘이와테 히어로’의 빅뉴스를 손에 쥔 모습이 보였다”고 전했다.

오타니는 전 세계 스포츠 역대 최대 규모인 10년 7억 달러(약 9200억원)에 다저스와 계약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오타니의 결혼은 ‘계획’보다는 늦다. 17세 때 야구 인생 계획표를 40세까지 다 그려놓은 오타니는 계획표에서 26세에 ‘월드시리즈 우승 및 결혼’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적었다. 계획표에 따르면 이어 28세에 첫째 아들이 태어나고 31세에 둘째 딸을 품에 안는다. 33세 때 셋째 아들을 얻고 37세 때 장남이 야구를 시작한다. 유전자를 물려받을 자신의 2세 역시 야구선수로 키워내고 싶다는 목표다.

한편 오타니는 “새로운 팀과 새로운 환경에서 새 출발 한다. 두 사람(아내와 반려견)이 힘을 합해 서로를 응원하고, 팬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고자 한다”며 “내일 결혼에 관한 취재에 응하겠으니 가족을 향한 무례한 취재는 자제해 달라”고 밝혔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