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성재의 골프화 팁 “오래 걸어도 편안해야”…풋조이, 혁신 모델 PRO/SLX 쇼케이스

임성재의 골프화 팁 “오래 걸어도 편안해야”…풋조이, 혁신 모델 PRO/SLX 쇼케이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2-29 15:29
업데이트 2024-02-29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정성, 기능성, 착용감 진일보 PRO/SLX 선보여

이미지 확대
PRO/SLX
PRO/SLX
“이보다 더 편할 수는 없다. 이보다 더 안정적일 수는 없다.”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리딩 골프화 브랜드 풋조이(FJ)가 스테디셀러 ‘프로 에스엘’(PRO/SL)을 한층 진화시킨 ‘프로 에스엘엑스’(PRO/SLX)를 선보였다.

풋조이는 27~2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클럽디 청담에서 PRO/SLX 출시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스파이크리스 기술을 탑재한 PRO/SL은 2016년 첫 선을 보이며 골프화 시장의 판도를 뒤흔든 모델이다. 지금까지 투어 선수들이 가장 많이 착용했으며 전 세계 250만족 이상 팔려나가며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다.

풋조이가 새롭게 선보인 PRO/SLX은 PRO/SL의 독창적이고 활동적인 디자인을 이어받으며 안정성과 기능성, 편안한 착용감을 한층 발전시켰다. 뛰어난 반발력을 제공하는 밑창부터 인솔, 중창, 가죽, 발목 완충재 등 골프화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에 풋조이 고유 기술력을 집약했다.

이미지 확대
크리스 린드너  FJ 브랜드 총괄 사장
크리스 린드너 FJ 브랜드 총괄 사장
‘파워 트랙스 시스템(PWR TRAX SYSTEM)’ 기술로 접지력과 반발력을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밑창 주변을 둘러싼 접지력을 끌어올린 레이스 트랙 아웃(Race Trak Outsole), 무게 증가로 발생하는 에너지를 신발 주변으로 전달해 최상의 반발력을 제공하는 3D 엑스윙(3D X-Wing), 스윙 중 미끄러지지 않고 발을 고정해주는 래디얼 디스크 트랙션(Radial Disc Traction)이 결합한 기술이다.

남성용은 일반 코어 모델 외에 카본 소재가 적용되어 보다 단단한 3D 엑스윙이 탑재된 카본 모델도 선보였다. 카본 모델은 빠른 스윙을 하는 골퍼들에게 적합하다. 여성용은 코어 모델만 나왔다.

쇼케이스에는 미국 아쿠쉬네트 컴퍼니의 풋조이 브랜드 크리스 린드너 총괄 사장과 리처드 프라이어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제품에 관해 설명했다. 린드너 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시장 중 하나이며 열정적인 골퍼들이 많아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서울에 다시 오게 되어 기쁘다”면서 “PRO/SLX는 풋조이 브랜드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골프화 중 하나이자 다음 100년으로 나아가는 큰 발걸음”이라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리처드 프라이어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
리처드 프라이어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
프라이어 부사장은 “사히스 티갈라와, 코리 코너스가 프로토타입을 신고 피드백을 주며 제품 개발에 함께 했다”면서 “벤 마틴, 피터 멀너티, 라파 카브레라 베요, 다니엘 게일 등이 새로운 PRO/SLX를 테스트하며 경기에 출전 중”이라고 귀띔했다.

8년 동안 풋조이 골프화를 신어왔고, 이번 PRO/SLX 개발 과정에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는 임성재는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까지 PRO/SL을 신고 경기를 했는데 올해 초 하와이 대회부터 PRO/SLX를 신고 있다”면서 “강한 스윙을 했을 때 탄력도 있고 안정감 있게 발을 잡아주는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 번 경기하면 5시간 가까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골프화는 오래 걸어도 통증 없이 편한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풋조이를 신고는 끈이 풀렸을 때 다시 묶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다이얼만 돌리면 돼 너무 편안한다”면서 “사이즈는 타이트한 것보다 조금 여유가 있는 것을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임성재 화상 연결
임성재 화상 연결
PRO/SLX 골프화와 올해 봄, 여름 의류 등은 풋조이 공식 온라인 몰과 전국 80곳의 브랜드 스토어, 공식 대리점 등에서 살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팝업 스토어
팝업 스토어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