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시 연호하면 야릇해지는’ 호날두 결국 1경기 출전 정지+벌금 360만원

‘메시 연호하면 야릇해지는’ 호날두 결국 1경기 출전 정지+벌금 360만원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2-29 11:32
업데이트 2024-02-29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자료 사진.  AP 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자료 사진. AP 연합뉴스
일생의 라이벌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를 연호하는 상대 팀 서포터스를 향해 외설스러운 동작으로 응수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1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을 부과받았다.

ESPN은 29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축구협회 징계·윤리위원회가 알나스-알샤바브전이 끝난 뒤 관중을 향해 외설스러운 행동을 한 호날두에게 1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만 리알(약 360만원)의 징계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문제의 행동은 지난 26일 얄샤브와의 홈 경기 뒤에 나왔다. 알나스르는 이날 후반 막판 터진 안데르송 탈리스카의 결승 골에 힘입어 3-2로 이겼다.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었던 호날두는 동료와 하이 파이브를 하며 승리를 기뻐했다. 이때 원정 관중석에서 메시를 연호했다. 호날두 앞에서 라이벌의 이름을 부르며 약을 올렸던 것. 호날두는 곧장 원정 관중석을 향해 왼손으로 귀를 쫑긋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이내 기마 자세를 취하며 하체를 내밀더니 오른손을 골반 앞에서 크게 흔들었다.

호날두의 행동은 중계 화면에 잡히지는 않았으나 현장 영상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널리 퍼졌다. 결국 사우디축구협회는 호날두에게 징계를 내리며 알나스르 구단에도 2만 리알(약 720만원)의 벌금을 내도록 했다.

호날두는 이전에도 상대 팀 서포터스가 자기 앞에서 메시를 연호할 때마다 민감한 반응을 보여왔다. 지난해 4월에도 호날두는 알힐랄에 0-2로 패한 뒤 상대 팬들이 메시를 연호하며 야유를 퍼붓자 운동장을 빠져나가며 한 손으로 성기 부분을 잡고 흔드는 동작을 취해 ‘추방 논란’을 불렀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