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왜 조민에게만 공격적?” 질문에 정유라 “장난하나 관심 없다”

“왜 조민에게만 공격적?” 질문에 정유라 “장난하나 관심 없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4-02-27 11:23
업데이트 2024-02-27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왼쪽)씨와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왼쪽)씨와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의 주범으로 복역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조국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 관련 질문을 받고 분노한 사연을 공개했다.

정씨는 26일 페이스북에 “아니 정말 기분 나빠서 기자 차단하고 글 쓴다”라며 글을 남겼다. 그는 “인터뷰 요청 들어와서 질문지 볼 수 있겠냐고 하니 질문 중에 ‘조민에게 유독 공격적인데 이유가 있냐’ 이러네”라며 “장난하나, 또 싸움 붙이기네”라고 적었다.

정씨는 “내가 안민석 까는 거 못 봤나”라며 “유독 공격적이라니. 차라리 왜 싫어하냐고 물어봤으면 이해라도 됐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왜 자꾸 별 같잖은 경쟁 구도를 못 만들어서 안달이냐. 내가 이재명, 안민석 글을 100개 쓰면 그 여자(조민) 글은 한 개 쓴다”고 덧붙였다.

이어 “무슨 대답을 원하는 거냐. 열등감에 쩌들어서라고 대답해 드릴까”라며 “내가 뭐라 했더라도 그건 조국이 나나 우리 엄마한테 했던 거 갚아주는 거 그 이상 그 이하의 의미도 없다.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도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정씨는 “내가 싫어하는 건 조국이지 그 딸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과거 정씨는 조씨가 유튜브 활동을 비롯해 공개 행보에 나서자 비판 발언을 한 바 있다. 조씨가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검찰의 가혹한 처사를 지적하자 정씨는 “네가 억울할까, 내가 억울할까”라고 적었다. 이후에는 조씨의 입시비리에 자신의 경험을 견줘 “내 승마 선수로서의 자질은 뭐가 그렇게 부족했길래 너네 아빠는 나한테 그랬을까”라고 일갈한 바 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