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살 ‘멍투성이’ 이유 묻자 “멍 크림 발라서”…CCTV 속 교사의 충격 행동

2살 ‘멍투성이’ 이유 묻자 “멍 크림 발라서”…CCTV 속 교사의 충격 행동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4-02-27 09:31
업데이트 2024-02-27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MBC 뉴스데스크 보도화면 캡처
MBC 뉴스데스크 보도화면 캡처
경기도 안산의 한 어린이집에 다니는 2살 아이의 몸에서 멍 자국들이 발견됐다. 어린이집 측은 아이에게 발라준 ‘멍 크림’ 때문이라고 해명했지만, 당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교사가 아이를 학대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지난 26일 MBC 뉴스데스크가 단독 공개한 CCTV 영상을 보면 어린이집의 낮잠 시간, 잠들지 못하는 아이를 한 교사가 손으로 짓누른다.

아이가 몸부림치지만 교사의 행동은 아이가 지쳐 잠들기까지 30분 넘게 이어졌다. 동료들은 보고도 지나쳤다.

아이의 부모는 집으로 돌아온 아이의 어깨와 등에서 멍 자국을 발견했다. 어린이집 교사는 “멍 크림을 발랐는데 마사지를 엄청 계속 문질렀다. 이게 퍼지고 퍼지면서 부위가 넓어지면서 멍든 것처럼 됐다”고 주장했다.

어린이집 측은 당시 CCTV가 고장이 나서 녹화 영상이 없다고 했지만 경찰 수사를 통해 관련 영상이 발각됐다.

확인된 피해 아동은 모두 5명에 달했다. 밥 먹기를 거부하는 아이의 입에 억지로 음식을 밀어 넣고, 떨어진 음식을 주워 먹이는 장면 등 추가 학대 정황도 확인됐다.

검찰은 지난해 10월 아동학대 혐의로 교사 2명을 재판에 넘겼다.

CCTV가 없다고 주장했던 어린이집 원장은 교사들에게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한 점을 들어 기소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이후 해당 어린이집은 폐원한 상태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