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 ‘후끈’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 ‘후끈’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2-26 16:44
업데이트 2024-02-26 1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에 한상원 다스코 회장과 김보곤 디케이 회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들은 26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광주상의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공약 제시 등 출마의 변을 밝혔다.

▒ 한상원 다스코 회장 출마변 “기아차 100만대 광주공장 신설하겠다”
이미지 확대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 26일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 26일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상원 다스코(주) 회장은 “지난 2003년부터 20여년간 광주상의에서 부회장, 의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광주 경제와 지역발전에 많이 고민해왔다”라면서 “그동안 갖고 있던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여러 방법을 이번에 마지막으로 지역에 봉사할 기회가 주어졌다고 보고 출마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 광주 공항 이전 부지나 인근에 100만평 부지를 제공해 기아자동차의 광주공장이 연간 100만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는 초대형 공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아차에 제안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회장에 당선되면 윤석열 대통령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과 면담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경영혁신·노사 상생 등을 격려하는 산업평화대상 신설, RE100(신재생 에너지) 추진 회원사 정책 지원, 광주상의 지역경제 핵심 정책기구로의 격상 등을 약속했다.

▒ 김보곤 디케이 회장 출마변 “경제거버넌스 모색 지역경제생태계 구축”
이미지 확대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 26일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 26일 제25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은 “지역경제 성장 동력을 만들어낼 새롭고 역동적인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지역 상공인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용기를 내게 됐다”라면서 “광주경제를 역동적으로 이끌어 가는 종합 경제단체로 상의가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출마변을 밝혔다.

주요 선거 공약으로 광주시와 전남도 등 관계기관과 경제 거버넌스를 구축해 혁신도시의 활성화, 군 공항 이전 등 주요 현안을 추진하는 동시에 AI 산업기반을 활성화해 새로운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을 하겠다고 제시했다.

또한 상의 내 일자리총괄본부 신설, 회원사 지원 프로그램 확대, 회원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업종·세대 간 소통, 상의의 투명하고 민주적이며 생산적인 운영시스템 정착 등을 제시했다.

한편 광주상의 회장 선거는 오는 3월 12일 일반의원 80명, 특별의원(상공업 관련 비영리법인 단체) 12명 등 총 92명의 의원을 선출하고, 이어 이들 의원이 20일 직접 투표로 향후 3년간 광주상공회의소를 이끌 회장을 선출한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