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훈, 민주당 탈당 시사… “이언주, 나중에 이재명 저격”

설훈, 민주당 탈당 시사… “이언주, 나중에 이재명 저격”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2-26 15:52
업데이트 2024-02-26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설훈 민주당 의원. 뉴시스
설훈 민주당 의원. 뉴시스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이번 총선에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이언주 전 의원이 여전사 3인방으로 불리는 것에 대해 “유일한 여전사는 전현희 전 위원장”이라고 했다.

설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석열 정권이 물러나게 하려고 온갖 수를 다 썼다. 그런데 묵묵히 그걸 견뎌냈고 정리를 잘하고 나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전 의원을 겨냥해 “그분은 정체성 자체가 민주당이 맞나. 이 의혹을 모든 당원이 다 갖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 전 의원이 왔다 갔다 한 게 몇 당이냐. 나중에 되면 이 전 의원이 이재명 대표를 저격할 것이라고 본다”고 했다.

이어 “추미애 전 장관은 윤 대통령이 들어서는 데 어떤 역할을 했나. 장관과 검찰총장 아니었나”라며 “그런 관계를 보면 추 전 장관은 조용히 있는 것이 최선의 정책”이라고 했다.

앞서 안규백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 지난 22일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추 전 장관, 이 전 의원, 전 전 위원장을 수도권 격전지에 전략 공천하겠다면서 “우리 민주당의 ‘여전사 3인방’”이라며 “이 세 분은 아마 임전무퇴의 자세를 준비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 통보를 받은 설 의원은 민주당을 탈당해 4·10 총선에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경선이 아닌 방식으로) 출마하기로 결정했다. (하위 10%에 들어 경선 득표의) 30%를 감산 받으면 그 과정을 통과할 사람은 민주당 내에 아무도 없다”며 탈당을 시사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