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서구갑 민주당 경선 ‘하위 20%’ 송갑석 vs 조인철

광주 서구갑 민주당 경선 ‘하위 20%’ 송갑석 vs 조인철

홍행기 기자
홍행기 기자
입력 2024-02-25 17:06
업데이트 2024-02-25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25일 발표…광주 8개 선거구 중 ‘서구을’만 남아
전남선 ‘담양·함평·영광·장성’ 이개호 현역 의원 단수공천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의 광주 서구갑 경선 예비후보로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에 포함된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확정됐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5일, 7차 공천 심사 결과 단수공천 17곳과 경선지역 4곳을 발표했다.

광주 서구갑은 송 의원과 조 전 부시장이 경선을 치르게 됐고, 김명진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박혜자 전 의원은 탈락했다.

이날 공관위 발표 이후 경선에서 배제된 김 전 선임행정관은 공천 심사 결과에 불복해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경선은 이날까지 광주 선거구 8곳 중 동남갑과 북구갑, 북구을 3곳이 마무리됐으며 4곳은 진행 중이다. 경선 후보가 확정되지 않은 곳은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서구을 뿐이다.

동남을과 광산을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경선을 진행하고, 광산갑은 26일 후보등록 후 경선을 치른다.

현재까지 광주에선 동남갑 윤영덕, 북구갑 조오섭, 북구을 이형석 의원이 정진욱 당 대표 정무특보, 정준호 변호사,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과 각각 경선에서 맞붙었지만 공천장을 받지 못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민주당 제7차 후보자 심사 결과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에선 현역인 이개호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광주 홍행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