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퍼저축은행 ‘후배 괴롭힘’…KOVO, 결론 못내려

페퍼저축은행 ‘후배 괴롭힘’…KOVO, 결론 못내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4-02-23 13:30
업데이트 2024-02-23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명 청취’ 상벌위 “사실 관계 파악 필요”

이미지 확대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로고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로고
프로배구 여자부 최다인 23연패 기록을 ‘저축’한 페퍼저축은행에서 불거진 선배 선수의 후배 괴롭힘 의혹에 대해 한국배구연맹(KOVO)은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KBO 상벌위원회는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연맹 회의실에서 후배 괴롭힘의 가해자로 지목된 페퍼저축은행 A 선수와 피해자인 B 선수의 소명을 들었다.

그러나 상벌위원들은 “양측의 사실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2시간 남짓 회의를 마친 뒤 27일 다시 모여 결론을 내기로 했다.

연맹 관계자는 “피해자와 가해자가 서로 주고받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대화 자료 등을 상벌위원들에게 보여줬다”며 “의견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어 상벌위원들이 더 논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시즌 23연패 수렁에 빠진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베테랑 선수 A가 후배 선수 B, C를 괴롭혔다는 의혹을 파악, 연맹 선수고충처리센터에 직접 신고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조사 때 받은 피해 선수들의 자료를 연맹에 이미 냈다.

상벌위는 결론을 유보한 대신 정확한 사실 관계를 입증할 추가 자료 수집을 연맹 사무국에 요청했다.

연맹 사무국은 다음 회의 전까지 필요하다면 페퍼저축은행 구단 다른 선수들의 증언과 목격담도 청취할 계획이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