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콘서트홀·오페라하우스 개관 준비 공연 전문 인력 채용

부산콘서트홀·오페라하우스 개관 준비 공연 전문 인력 채용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4-02-23 10:02
업데이트 2024-02-23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콘서트홀’의 본격적인 개관 준비를 위해 공연장 전문 인력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시는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콘서트홀의 공연 기획, 무대 기술 등 전반적인 개관 준비를 담당하게 될 경력직 공연 전문가를 모집한다.

채용 직무는 공연기획 분야 팀장급 1명(임기제 5급 상당) 공연기획 분야 1명(임기제 7급 상당), 무대 기술 조명 분야 1명(시간선택제 임기제 나급)이다.

공연기획 분야 팀장급은 클래식(오페라) 축제를 통한 클래식 저변 확대, 세계 최정상급 연주자 섭외 및 부산콘서트홀의 개관공연과 정규시즌 공연 확정, 전문인력 양성 및 국내·외 예술가, 극장, 공연기획사 등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4월 중 공연 전문 인력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임용 기간은 임용일로부터 1년이고, 근무 실적 등에 따라 총 5년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원서는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에 부산소식-공고-채용공고(www.busan.go.kr/nbincru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민공원에 조성 중인 부산콘서트홀은 현재 공정률 76%로, 오는 8월 준공해 2025년 개관 예정이다. 부산오페라하우스는 2026년 준공, 2027년 개관 목표로 건립 중이다 .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