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과학기자협회-화학공학회, 연구개발 성과 확산 협력

과학기자협회-화학공학회, 연구개발 성과 확산 협력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4-02-23 09:00
업데이트 2024-02-23 0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진원(왼쪽) 한국화학공학회 회장과 유용하 한국과학기자협회 회장이 22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자협회 제공
이진원(왼쪽) 한국화학공학회 회장과 유용하 한국과학기자협회 회장이 22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자협회 제공
한국과학기자협회와 한국화학공학회는 과학언론의 진흥과 화학공학 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학술대회를 포함한 과학언론인의 연구 발표 현장 취재 프로그램 추진 △화학공학 분야 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확산과 홍보 △언론계와 화학공학 분야 과학자와의 상호교류 및 소통 활성화 △전문가 추천 등 행사 개최와 참가 지원 △화학공학 전문가의 연구개발 정보의 제공 및 취재 자문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유용하 과학기자협회장은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과학 기자들이 화학공학 분야 주요 연구발표 현장을 발 빠르게 취재하고, 분야별 전문 연구자들과도 긴밀하게 교류,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원 한국화학공학회 회장(서강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은 “이번 협약으로 화학공학과 화학산업 분야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언론과 함께 협업해 국내 화학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용하 과학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