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이재명, 자기 살려고 통진당 세력 부활시켜”

한동훈 “이재명, 자기 살려고 통진당 세력 부활시켜”

최현욱 기자
최현욱 기자
입력 2024-02-22 17:55
업데이트 2024-02-22 17: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23일 창당
당대표에 정치인 아닌 당직자 조철희

이미지 확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홍윤기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홍윤기 기자
국민의힘의 위성정당 ‘국민의미래’가 23일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행보를 시작한다. 총선용 정당이라는 비판을 감안한 듯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야권이 다수 의석을 바탕으로 밀어붙인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인한 불가피한 선택임을 강조했다. 또 민주당의 위성정당인 ‘민주개혁진보연합’(가칭)이 통합진보당의 후신인 진보당 등과 연대를 추진하는 데 대해서 날을 세웠다.

한 위원장은 22일 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자기 살기 위해 종북 통진당 세력을 부활시켜 민주당을 ‘통진당화’하고 있다”고 했다. 민주당이 진보당, 새진보연합과 전날 합의를 통해 비례대표를 3석씩 배분하고 일부 지역구 또한 진보당에 양보하거나 단일화를 시행하기로 한 점을 지적한 것이다.

한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도 “진보당에 단지 비례의석 몇 석 주는 의미가 아니라 지역구까지 당선시키겠다고 이제 발을 벗고 나서고 있다”며 “운동권 특권세력, 이재명 개딸(개혁의딸) 세력, 종북 통진당 세력, 거기다 조국까지 정말 살벌한 라인업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미래를 이끌 당 대표로는 국민의힘의 최선임급 당직자인 조철희 총무국장이 내정됐다. 국회의원이나 유명인이 아니라는 점에서 되레 파격적 인사라는 평가가 나온다. 21대 총선 당시 비례대표 공천을 두고 내홍을 겪은 ‘한선교의 난’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 위원장은 “저는 불출마하므로 비례정당을 위해서도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상 불출마할 경우 다른 당 선거운동도 할 수 있어 한 위원장은 국민의미래 선거운동도 가능하다.

최현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