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형 손흥민, 막내 이강인 품다…한국 축구 현재와 미래, 다시 이어지나

형 손흥민, 막내 이강인 품다…한국 축구 현재와 미래, 다시 이어지나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4-02-21 10:40
업데이트 2024-02-21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 런던 찾아가 탁구 게이트 직접 사과
손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 호소

이미지 확대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연합뉴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막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이른바 ‘탁구 게이트’와 관련해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찾아가 직접 사과했다. 손흥민은 어깨동무와 미소로 이강인을 품었다.

손흥민과 이강인은 21일 자신들의 소셜미디어(SNS)에 나란히 긴 글을 올려 이강인이 영국 런던을 찾아 손흥민에게 직접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고, 손흥민이 이를 너그럽게 받아들였다는 사실을 축구 팬들에게 알렸다. 특히 손흥민은 이강인과 함께 어깨동무하며 미소 짓는 사진을 글에 곁들였다. 다시 한국 축구를 맡길 선장을 찾을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가 새로 꾸려지고 ‘탁구 게이트’ 중심에 있던 한국 축구의 ‘현재’ 손흥민과 ‘미래’ 이강인이 화해하며 최근 일주일을 들끓던 사태가 수습 국면에 접어드는 모양새다.

앞서 이강인은 2023 아시안컵 요르단과 준결승전 전날 저녁 식사 시간에 일부 동료와 탁구를 쳤다. 손흥민이 이를 제지하며 팀 분위기를 다잡으려다가 물리적 충돌이 발생했고,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입었다. 이튿날 한국은 형편없는 경기력을 보인 끝에 요르단에 0-2로 패해 탈락했다. 이 같은 사실은 14일 한 영국 매체가 보도하며 뒤늦게 알려졌다. 이후 이강인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날 이강인이 먼저 글을 게시했다. 그는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의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런던으로 찾아간 저를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흥민이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물리적 충돌과 관련해 이강인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 봐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될 행동이었다. 이런 점들에 대해서 깊이 뉘우치고 있다”며 잘못을 인정했다.

일부 대표팀 선수들이 ‘이강인을 선발하면 대표팀에서 뛰지 않겠다’고 보이콧 선언까지 했던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강인은 다른 선배, 동료들에게도 일일이 연락해 사과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 때 더욱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 약속드렸다. 저의 사과를 받아주시고 포용해주신 선배님들과 동료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약 두 시간 뒤 손흥민도 SNS에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나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고 알렸다. 손흥민은 “나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이 있었다. 그럴 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모든 선수가 대표팀 선배로서, 또 나는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좋은 사람과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손흥민은 “그 일 이후 강인이가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한 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고 팬들에게 호소했다.

손흥민과 이강인은 더 성장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나도 내 행동이 잘한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충분히 질타받을 수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팀원들을 통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강인은 “축구선수로서 또 한 사람으로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헌신하는 이강인이 되겠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손흥민은 그러나 ‘대표팀 내분설’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그는 “일각에서 나오는 이야기 중에 대표팀 내 편 가르기에 대한 내용은 사실과 무관하다. 우리는 늘 한 팀으로 한 곳만을 바라보려 노력해왔다”고 강조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