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팝·팬덤 담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 전 세계 판매

K팝·팬덤 담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 전 세계 판매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4-02-20 23:30
업데이트 2024-02-20 2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日 등 36개국 한정판 출시
K팝 스타와 뮤직비디오 제작
제품 전면에 ‘한글 로고’ 눈길

이미지 확대
아이돌 그룹 있지(ITZY)가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글로벌 출시 행사에서 제품을 홍보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제품은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연합뉴스
아이돌 그룹 있지(ITZY)가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글로벌 출시 행사에서 제품을 홍보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제품은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연합뉴스
코카콜라가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제품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한국의 맛과 향, 역동력을 담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복숭아가 함유된 제품은 ‘상큼한 최애 맛’으로 이름 붙였다. ‘최애’는 가장 사랑한다는 뜻으로 K팝 팬덤에서 가장 좋아하는 가수를 지칭할 때 사용하는 말이다. 코카콜라 측은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했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로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카콜라와 JYP엔터테인먼트가 ‘코카콜라 제로 한류’ 프로젝트를 위해 협업한 곡인 ‘라이크매직’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뮤직비디오에는 박진영 프로듀서와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 있지(ITZY), 엔믹스(NMIXX)가 출연한다.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상무는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케이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수경 기자
2024-02-2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