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양 완판 행진 제일풍경채, 이달말 광주서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공급

분양 완판 행진 제일풍경채, 이달말 광주서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공급

홍행기 기자
홍행기 기자
입력 2024-02-20 10:10
업데이트 2024-02-20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인천 검단신도시 공급된 ‘검단 3차’ 등 지난해부터 100% 완판 행보
숲세권·학세권 모두 갖춘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이달 말 분양 예정 ‘주목’
제일건설, 최근 골프장 ‘무등산 컨트리클럽’ 인수…레저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이미지 확대
광주 봉산공원에 들어서는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조감도. 제일건설 제공
광주 봉산공원에 들어서는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조감도. 제일건설 제공
제일건설㈜의 주거 브랜드 제일풍경채가 최근 어려운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도 분양에 나선 단지가 모두 완판을 기록하면서 신규 분양 단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일풍경채는 이달 중 광주광역시 일대에서 신규 아파트 공급을 앞두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공급됐던 ‘제일풍경채 검단3차’는 최근 계약을 진행한 결과 100%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해 수도권 및 지방에서 공급했던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계양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광주 첨단 제일풍경채’, ‘파주 운정3 제일풍경채’, ‘검단 제일풍경채 4차’,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 등이 완판을 기록했을 정도로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제일풍경채가 최근 공급 단지에서 높은 분양률을 기록하면서 이달 말 광주광역시에서 공급 예정인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도 주목 받고 있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광주 광산구 산월동 산2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0개 동, 94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대단지 아파트다. 광주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115㎡ 등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시공은 제일건설㈜과 ㈜호반건설이 맡았다.

민간공원특례사업(봉산공원)으로 공급됨에 따라 단지 앞에 대규모 공원(약 18만여㎡)이 위치해 있다. 특히, 민간공원특례사업의 아파트 부지면적은 전체 사업 면적의 30%까지로 제한되지만, 이 단지의 부지 면적 비율은 약 22.6%인 만큼 숲세권의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광주 첨단3지구에 공급했던 ‘첨단 제일풍경채’와의 브랜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최근 광주 지역 및 수도권에서 분양했던 제일풍경채 단지들이 높은 분양 성과를 거두면서 광주에서 새롭게 공급되는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제일건설㈜은 안정적인 분양 성과와 탄탄한 재무 관리를 통해 현금 여력을 확보하면서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사업 다각화에도 나서고 있다. 최근 광주광역시 인근에 골프장(무등산컨트리클럽)을 인수하며, 레저산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08년에 개장한 무등산컨트리클럽은 무등산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품고 있는 천왕봉 코스, 지왕봉코스, 인왕봉코스로 구성된 명문 골프장이다.

46만 7000여평, 27홀 규모이며 특히, 광주에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우수한 만큼 광주·전남 지역 골퍼들에게 명성이 높다.

이 관계자는 “기존 주력 사업인 주택 사업뿐만 아니라 골프장 인수 등 레저산업 같은 신사업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사업 다각화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광주 홍행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