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과기대, 필리핀 동계 해외 봉사 성료… 해외봉사단원 콘텐츠 직접 기획

서울과기대, 필리핀 동계 해외 봉사 성료… 해외봉사단원 콘텐츠 직접 기획

김태곤 기자
입력 2024-02-19 13:50
업데이트 2024-02-19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젤리콤대 직원들과의 단체 사진. 서울과기대 제공
안젤리콤대 직원들과의 단체 사진.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T나눔공헌단과 해외봉사단이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격차를 줄이고 미래를 구축하자’(Bridging Gaps, Building Futures)는 주제로 필리핀 해외 봉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서울과기대 학생처 및 사회봉사 전담조직인 ST나눔공헌단이 기획·총괄한 이번 해외 봉사는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가 2022년 필리핀 안젤리콤대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해 마련됐으며, 2022학년도 겨울방학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안젤리콤대에서 운영하는 ‘REAP 프로그램’ 참여 기관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활용을 통한 겨울 몰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서울과기대 학생들과 안젤리콤대의 케손시티 세종학당 학생들의 공동 노력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 및 과학교육과 문화봉사로 구성해 필리핀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특히 봉사에 참여한 서울과기대 해외봉사단 학생들은 교육 및 문화교류 콘텐츠를 직접 기획했고, 현지 멘티 학생 만족도 4.96점(5점 만점)으로 타 국가의 문화, 인종, 사회적 규범 등의 차이를 뛰어넘어 공동체 의식과 참여 의식을 높이는데 성과를 거뒀다.

ST나눔공헌단은 지난 5일 해단식을 갖고 이번 봉사활동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을 공유했다.

해외 봉사 프로그램의 멘토로 참여한 김태희(행정학과 교수) 국제교류부처장은 “해외봉사단 학생들이 필리핀에서의 봉사 경험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와 가치를 가진 이들과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세계적인 시각을 확장하고 성장하는 경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