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클린스만 감독 경질 확정되나…대한축구협회 임원 회의

클린스만 감독 경질 확정되나…대한축구협회 임원 회의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4-02-16 11:09
업데이트 2024-02-16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경질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대한축구협회의 임원 회의가 시작됐다. 축구협회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정몽규 회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에 들어갔다. 이번 회의는 전날 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가 클린스만 감독의 교체를 건의하며 소집됐다.
이미지 확대
‘클린스만 감독 경질 논의’ 대한축구협회 임원회의 시작
‘클린스만 감독 경질 논의’ 대한축구협회 임원회의 시작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임원회의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엔 정 회장과 김정배 상근부회장, 최영일 부회장, 정해성 대회위원장, 이임생 기술발전위원장, 이윤남 윤리위원장, 김태영 사회공헌위원장, 황보관 기술본부장, 김진항 대회운영본부장, 전한진 경영본부장이 참석했다.

대표팀 운영 자문 기구인 전력강화위원회는 전술적인 준비 부족, 팀 내부 관리 실패, 잦은 해외 출국을 비롯한 ‘태도 논란’ 등을 지적하며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을 요구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전력강화위원회에 화상으로 참석해 ‘전술 부재’ 지적엔 동의하지 않고 선수단 불화가 준결승전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항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전력강화위원회는 감독이 더는 리더십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대표팀 감독의 거취를 직접 결정할 권한이 없다. 경질 여부는 협회 임원진 회의, 궁극적으로 정 회장이 결정한다. 그래서 이날 임원 회의에서 결론이 날 것으로 보인다. 회의 결과는 이날 오후 전해질 전망이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