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강인 갈등’ 손 다친 손흥민에 토트넘이 보인 반응

‘이강인 갈등’ 손 다친 손흥민에 토트넘이 보인 반응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4-02-15 14:25
업데이트 2024-02-15 15: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토트넘 홋스퍼 인스타그램
토트넘 홋스퍼 인스타그램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이 대표팀 후배인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마찰이 있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손흥민 응원에 나섰다.

지난 14일(한국시간) 토트넘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속 선수들의 여러 순간을 담은 게시물을 공유했다.

특히 토트넘은 동료 미키 판더펜이 손흥민의 볼을 두 손으로 쓰다듬는 사진과 함께 “너는 나의 ‘손샤인’이야!(You are my Son-shine!)”라는 문구를 넣었다.

이에 앞서 올린 게시물에서는 손흥민이 실내 훈련실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올리며 “우리의 캡틴(Our captain)”이라는 언급과 함께 두 손으로 만든 하트 이모지를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강인과 손흥민이 1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프리킥을 준비하고 있다. 뉴스1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강인과 손흥민이 1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프리킥을 준비하고 있다. 뉴스1
이 사진 속 손흥민은 이강인과 마찰 과정에서 다친 것으로 알려진 오른손 손가락에 파란 붕대를 감고 있었다.

이날 올라온 게시물은 토트넘 측이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공개한 것으로 보이지만, 일각에서는 대표팀 후배와 갈등을 겪고 마음고생을 하고 있을 손흥민을 응원하기 위한 배려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손흥민은 지난 12일 영국 매체 더스탠더드와 인터뷰에서 “아시안컵에 대한 이야기는 다시는 하고 싶지 않다”고 안타까워한 바 있다. 당시엔 단순히 4강 탈락이라는 경기 결과에 대한 아쉬움으로만 여겨졌지만, 이강인과 갈등이 빚어진 과정에서 받은 마음의 상처도 크지 않겠냐는 추측이 나온다.

손흥민과 이강인의 마찰 사실은 같은 날 영국 매체 더선의 보도로 알려졌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 전날 한국 축구대표팀 내에 저녁 식사시간 중 탁구를 치는 문제를 놓고 손흥민과 이강인을 비롯한 선수들 사이에 물리적 충돌이 발생했다는 내용의 보도였다.
이미지 확대
토트넘 홋스퍼 인스타그램
토트넘 홋스퍼 인스타그램
뒤따른 국내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 설영우(울산), 정우영(슈튜트가르트) 등은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친 뒤 시끌벅적하게 탁구를 쳤고, 팀 단합을 중요시 여긴 주장 손흥민이 이를 제지했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자 이강인이 주먹으로 맞대응했고, 다른 선수들이 이를 말리는 과정에서 손흥민의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한다.

사건 이후 고참급 선수들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찾아가 요르단전에서 이강인을 제외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클린스만 감독은 이강인을 정상 출전시켰다.
이미지 확대
프리킥 준비하는 손흥민-이강인
프리킥 준비하는 손흥민-이강인 20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앗수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차전 요르단과 한국의 경기. 손흥민과 이강인이 프리킥을 준비하고 있다. 2024.1.21
연합뉴스
선수들 간 내분 사건이 알려지자 이강인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주시는 축구 팬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하다”며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라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다만 당시 마찰에 대해서는 ‘언쟁’으로만 표현해 실제 물리적 충돌이 있었는지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15일 이강인 측 대리인은 성명을 통해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