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시의사회도 비대위 구성…“올바른 의료시스템 위해 싸울 것”

대구시의사회도 비대위 구성…“올바른 의료시스템 위해 싸울 것”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4-02-14 21:30
업데이트 2024-02-14 2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시의사회가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에 반발해 14일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했다.

대구시의사회는 이날 대구 북구 대구시의사회관에서 비대위 출범식을 열고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방침과 관련해 대응책을 논의했다. 비대위원장에는 이상호 대구시의사회 부회장이 임명됐다.

이 위원장은 “정부가 의사들의 직업의 자유, 특히 직업 수행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다”며 “총선을 앞두고 어떠한 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의사들을 정치적 희생양으로 삼고자 한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14일 오후 대구 북구 대현동 대구시의사회관에서 열린 ‘정부의 4대 의료파탄 패키지 정책 졸속추진 저지를 위한 대구시의사회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의사회 회원들이 의대정원 확대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14일 오후 대구 북구 대현동 대구시의사회관에서 열린 ‘정부의 4대 의료파탄 패키지 정책 졸속추진 저지를 위한 대구시의사회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의사회 회원들이 의대정원 확대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오로지 (의사회) 회원과 국민의 입장에서 올바른 의료시스템 확립을 위해 반드시 이 위기를 극복하겠다”며 “불굴의 의지로 강력하게 싸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비대위원인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은 “여야 가릴 것 없이 우리 편은 없다”며 “냉철한 머리로 우리가 제일 잘하는 것,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국민, 정부, 정치권을 설득해야 한다”고 했다.

또 비대위는 이날 성명에서 대한의사협회가 제안한 바 있는 TV 생방송 토론을 정부가 받아들일 것을 요구했다.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