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정몽규가 책임지고 클린스만 해임하라” 거듭 촉구

홍준표 “정몽규가 책임지고 클린스만 해임하라” 거듭 촉구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4-02-13 14:47
업데이트 2024-02-13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클린스만 감독. 대구시,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클린스만 감독. 대구시,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우승에 실패한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즉시 해임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홍 시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무능한 감독을 계속 울며 겨자 먹기로 위약금 때문에 그대로 둔다면 축구 할 때마다 생기는 국민적 공분을 어떻게 감당하려고 하느냐”면서 “그 국민적 에너지 손실은 위약금을 훨씬 초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클린스만의 행태는 국격과 나라의 자존심 문제”라면서 “축구협회장과 개인의 친분으로 그런 무능한 감독을 선임했다면 그 축구협회장은 대한민국 축구협회장으로서 자격이 없다”며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을 거론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그는 “보도를 보니 개인적인 안면으로 선임한 듯하니 국민을 인질로 삼지 말고 축구협회장 개인이 책임지고 해임 처리하라”고 했다.

이어 “해임하면 외국 감독이 더 이상 안 올 것이라는 우려도 우리 스스로를 비하하는 축구 후진국의 전형적인 행태”라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지난 12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위약금 문제는 정몽규 회장이 책임지고 이참에 화상전화로 해임 통보하라”며 “미국 간 김에 제발 돌아오지 마라. 감독 자질도 안 되면서 한국 축구만 골병들게 하지 말고”라며 비판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