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 연휴 기간 한국 떠난다면, 카드사 해외현장결제 혜택 이용해보자

설 연휴 기간 한국 떠난다면, 카드사 해외현장결제 혜택 이용해보자

유규상 기자
유규상 기자
입력 2024-02-09 08:00
업데이트 2024-02-09 08: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6일 제주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탑승시간을 기다리는 여행객들의 모습. 제주 강동삼 기자
지난 6일 제주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탑승시간을 기다리는 여행객들의 모습. 제주 강동삼 기자
설 연휴에 해외로 여행을 떠났다면 카드사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보는건 어떨까.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카드사들은 자체 앱으로 QR결제가 가능한 국가들을 늘려가고 있다. 해외에서도 앱 결제가 가능해진 상황에서 어떤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지,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봤다.

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설 연휴 기간인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97만 6922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즉 100만여명의 사람이 고향 대신 해외를 찾는 것이다. 또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이 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긁은 금액이 13조 5608억원으로 전년(9조 4685억원)보다 143% 증가했다. 2022년 국외 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해 오고있다.

이 같은 현실을 반영하듯이 NH농협카드는 NHpay 앱으로 해외 결제를 하면 금액의 30%를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외 결제망인 유니온페이 브랜드의 카드를 등록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오는 29일까지 일본, 홍콩, 태국, 대만 등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결제 건당 최대 2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고객은 최대 5번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6번 이상 사용했을 경우 금액이 높은 순으로 5건이 인정된다.

해외 브랜드와 협업해 가능 국가를 확장하기도 한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9월부터 유니온페이와 협력을 시작했다. 유니온페이 결제망을 이용하는 해외 가맹점에서 신한카드 앱으로 QR결제를 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는 중국 외에도 홍콩·마카오, 싱가폴, 일본, 태국, 터키, 말레이시아 등에 5000만점의 가맹점 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 KB국민카드는 QR결제 외에도 실물 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도록 삼성페이 해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KB국민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면 세계 185개국 가맹점에서 NFC결제가 가능하며 대상 국가는 KB Pay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우리페이 앱으로 해외 QR결제가 가능한데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지정된 계좌에서 돈이 출금된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BC카드는 무료 수수료 해외 결제 플랫폼인 트래블월렛과 해외 QR결제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부터 트래블월렛을 이용하는 고객은 BC카드 결제망인 동남아시아의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에서 QR결제를 할 수 있다. 롯데카드의 트래블엔로카 카드도 눈여겨봐야한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외화로 환전할 수 있는 트래블포인트를 받는다. 이용금액의 최대3%씩 적립할 수 있으며 매월 5만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트래블월렛을 이용한다면 이 포인트를 해외 가맹점 간편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유규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