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왔다!” 이름값 높은 제시 린가드, 한국엔 무슨 일? K리그 열광

“왔다!” 이름값 높은 제시 린가드, 한국엔 무슨 일? K리그 열광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4-02-05 17:36
업데이트 2024-02-05 17: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국대 출신 린가드, 인천공항 통해 입국
K리그1 FC서울 입단 임박…화끈한 팬 서비스

이미지 확대
K리그 이적 앞둔 린가드
K리그 이적 앞둔 린가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2.5 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 입단을 앞둔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제시 린가드(31)가 한국 땅을 밟았다.

5일 오후 검은색 후드에 검은색 캡모자를 쓴 린가드가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내자, 그를 기다리던 약 200명의 팬이 ‘제시’를 외치며 환호성을 질렀다.

린가드는 자신을 향한 거대한 환영 인파를 예상치 못한 듯 잠시 당황하더니, 이내 미소와 손 인사로 화답했다.

자신의 이름을 연호하는 팬들에게 다가간 린가드는 직접 유니폼에 사인을 하고 팬의 사진 촬영 요청에 흔쾌히 응한 뒤 구단 관계자들의 인솔 하에 빠르게 공항을 빠져 나갔다.
이미지 확대
한국 도착한 린가드
한국 도착한 린가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2024.2.5 뉴시스
이미지 확대
린가드 입국
린가드 입국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출신 공격수 제시 린가드가 5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2024.2.5 뉴시스
린가드는 잉글랜드 국가대표로도 활약한 공격형 미드필더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에서 200경기 넘게 뛴 스타 플레이어다.

서울울 통해 K리그 무대에 도전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린가드는 이날 입국해 구단과 최종 협상을 마무리한다.

이어 6일 메디컬테스트를 받은 뒤 7일 계약서에 최종 서명할 예정이다.

8일에는 입단 기자회견을 통해 한국 팬들과 첫인사를 나눈 뒤 일본 가고시마에서 전지훈련 중인 서울 선수단에 합류해 본격적으로 몸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한국 찾은 제시 린가드
한국 찾은 제시 린가드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이자 잉글랜드 대표팀 미드필더였던 제시 린가드가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4.2.5 뉴스1
이미지 확대
축구팬들 환대 받으며 서울 도착한 린가드
축구팬들 환대 받으며 서울 도착한 린가드 프로축구 FC서울 입단을 준비하는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 제시 린가드가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4.2.5 연합뉴스
린가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의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짐을 부치고 곧 한국에 간다는 의미의 게시글을 올렸다.

이날 오후 린가드가 한국에 도착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그가 모습을 드러내기 약 2시간 전부터 수많은 팬이 입국장에 서울 유니폼을 입고 머플러를 손에 든 채 모여들어 장사진을 이뤘다.

우승에 대한 부푼 꿈을 갖고 두 시간 넘게 린가드를 기다렸다는 김민성(16)씨는 “서울로 온다는 기사가 떴을 때 안 믿기고 꿈만 같았다”며 “올해는 우승 가능성이 99%”라고 강조했다.

붉은색 서울 유니폼을 입은 그는 “린가드가 10골은 무조건 넣을 것 같다. 20골까지 넣어줬으면 좋겠다”며 활짝 웃었다.

마찬가지로 서울 유니폼을 입고 지인 2명과 함께 공항에 온 이재후(19)씨는 “린가드가 오늘 입국한다는데, 서울 팬으로서 가만히 못 있겠기에 공항에 나왔다”며 “린가드라는 이름값이 가슴에 강하게 날아와 박혔다”고 말했다.

린가드가 입국장을 걸어 나올 때 그의 상징적인 세리머니처럼 ‘피리를 불 것’이라는 김씨는 “서울은 항상 우승에 도전하는 팀인데, 린가드가 오면 관중 증가와 경기장 분위기 고조에도 영향을 미칠 거다. 이번 시즌이 정말 기대된다”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