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 김해방문의 해 더 풍성하게 즐기려면

올해 김해방문의 해 더 풍성하게 즐기려면

이창언 기자
이창언 기자
입력 2024-02-05 11:56
업데이트 2024-02-05 1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 이동 동선 등 고려해 11개 관광코스 개발
첫 방문·로컬여행·MBTI 등 대표 코스 소개

경남 김해시는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테마형 관광코스를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테마형 관광코스는 김해 명소를 총망라했다. 이동 동선, 여행 목적과 구성원, 성향까지 고려해 전체 11개 코스로 개발했다.

이중 대표 코스는 4개다. ▲김해 첫 방문객을 위한 김해의 명소로 떠나는 ‘첫 방문 코스’ ▲교육과 즐거움이 있는 ‘온 가족 코스’ ▲오감으로 느끼는 ‘로컬여행 코스’ ▲성향별로 떠나는 ‘MBTI 코스’다.
이미지 확대
김해 테마형 관광코스 중 ‘온가족 코스’. 2024.2.5. 김해시 제공
김해 테마형 관광코스 중 ‘온가족 코스’. 2024.2.5. 김해시 제공
MBTI 코스를 제외한 3개 코스는 1박 2일 일정이다. 하루에 소화하는 MBTI 코스는 대표 성향별 세부 코스(4개) 다시 나뉜다.

첫 방문 코스 1일 차는 봉황동 유적, 수로왕릉, 대성동고분군, 국립김해박물관, 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가 포함한다. 2일 차는 장유율하카페거리,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진영역사공원(진영역철도박물관·성냥전시관), 봉하마을을 둘러보는 코스이다.

온 가족 코스는 1일 차 김해한글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해은사, 가야테마파크, 가야랜드 순이다. 2일 차는 김해가야딸기테마파크, 김해목재문화박물관, 김해어린이교통공원, 대청계곡 대청도시숲(유아숲체험원)를 차례로 들린다.

로컬여행 코스 1일 차는 김해문화의 전당 윤슬미술관, 봉황대길, 글로벌푸드타운, 연지공원, 김해천문대를 방문하는 코스다. 2일 차 코스에는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진례전통시장, 장유사, 율하유적공원이 포함한다.

이밖에 MBTI 코스는 낙동강레일파크, 가야테마파크, 봉황대길, 수로왕릉, 김해한옥체험관 등 다채롭게 짜였다.
이미지 확대
김해 테마형 관광코스 중 MBTI 코스. 2024.2.5. 김해시 제공
김해 테마형 관광코스 중 MBTI 코스. 2024.2.5. 김해시 제공
앞서 시는 김해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자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 용역을 수행했다. 테마형 관광코스는 이 용역 결과물 중 하나다.

김해시는 “김해 방문객과 시민들이 필요에 맞게 지역 명소를 보다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돌아보며 김해 매력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 이창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