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플라스틱 줄여서 깨끗한 지구 물려줘야죠”

“플라스틱 줄여서 깨끗한 지구 물려줘야죠”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4-02-05 02:28
업데이트 2024-02-05 02: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태원 회장 샴푸·세제 리필 체험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다음 참여자로 류진 회장 지목


이미지 확대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영상을 통해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를 소개하고 있다. 대한상의 유튜브 캡처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영상을 통해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를 소개하고 있다.
대한상의 유튜브 캡처
“플라스틱을 줄여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줍시다. 다음에 함께해 주실 분은 한국경제인협회 류진 회장님입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회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사회 운동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다음 참여자로 류 회장을 지목했다고 4일 상의가 밝혔다.

최 회장은 최근 상의 유튜브에 공개한 ‘리필 스테이션을 다녀왔다’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자신이 준비한 용기에 샴푸나 세제를 필요한 만큼 담아 쓸 수 있다”면서 “낭비도 줄이고 플라스틱과 ‘바이 바이’(Bye Bye)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이 챌린지를 소개했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달 25일 상의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가 연 ‘ERT 멤버스 데이’ 행사에 참석해 주방·세탁세제, 화장품 등을 직접 다시 채워 가져가는 ‘1일 리필스테이션’을 둘러 보고 리필 관련 제품을 체험했다.

챌린지는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각오를 전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해 이 같은 인식을 확산시키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한화진 환경부 장관과 배구 선수 김연경, 가수 폴킴 등 수백 명이 참여 중이다.

염재호 태재대 총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한 최 회장은 “플라스틱 절감 노력은 누구나 해야 한다”며 “대한상의 ERT가 20만 회원사와 함께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박형준 부산시장과 나경수 SK지오센트릭 대표도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박성국 기자
2024-02-05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