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검토된바 없다”지만... 불붙는 유승민 역할론

與 “검토된바 없다”지만... 불붙는 유승민 역할론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4-01-31 17:00
업데이트 2024-01-31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에 잔류하지만 공천을 신청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유승민 전 의원의 활용법을 두고 여권에서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제3지대 영입설을 일축하며 ‘헌신’ 의지를 밝힌 만큼 중도·수도권·청년층에 대한 유 전 의원의 인기를 극대화하자는 주장이 나오지만, 비주류로 윤석열 정부에 쓴소리를 해온 인물이어서 전면에 세우기가 부담스럽다는 분위기도 읽힌다.
이미지 확대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지난해 11월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관에서 ‘어떤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인가’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지난해 11월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관에서 ‘어떤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인가’란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31일 여권에서는 유 전 의원이 지난 지방선거 때 경기도지사에 도전했던 만큼 경기 험지에 전략공천하자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윤희숙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유 전 의원이 공천 신청을 안 하겠다며) 불출마라는 표현을 쓰지 않은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가 있고, 그 얘기를 쓰기 전에 당하고 교감이 있었을 거라고 본다”며 “당선 가능성이 없지만 가서 이길 수 있으면 좋고, 진다고 해도 멋있는 이미지가 될 수 있는 험지를 당이 부탁하지 않을까 싶다”고 전망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도 SBS 라디오에서 “당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인 만큼 유 전 의원이 총선 과정에서 어떤 형식으로든 올 수 있다”고 기대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전날 “(여당이) 서울은 한동훈, 경기도는 유승민을 얼굴로 (총선을) 치를 가능성이 높다”고 관측했다.

유 전 의원에게 경기 오산 ‘자객 출마’를 요청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를 이날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이 부인했음에도 ‘유승민 활용법’ 논란이 이어진 데는, 수도권 선거에 대한 여당 내 불안감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