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기치는 가게입니다”…韓관광객 ‘분노 리뷰’ 쏟아진 日식당 최후

“사기치는 가게입니다”…韓관광객 ‘분노 리뷰’ 쏟아진 日식당 최후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4-01-31 15:26
업데이트 2024-01-31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왼쪽부터) 본 기사와 직접적 관련없는 일본 도쿄도 신주쿠구 가부키초 거리와 문제가 된 음식점 구글 맵에 올라온 글. 서울신문DB, 구글맵 캡처
(왼쪽부터) 본 기사와 직접적 관련없는 일본 도쿄도 신주쿠구 가부키초 거리와 문제가 된 음식점 구글 맵에 올라온 글. 서울신문DB, 구글맵 캡처
일본 도쿄 신주쿠에서 유명 음식점 계열 매장인 척하며 한국 관광객들을 유인해 ‘바가지’를 씌운 음식점 사장과 호객꾼들이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지난 29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지구에서 유명 닭꼬치 체인점 ‘토리키조쿠’ 계열사인 것처럼 속여 관광객을 끌어들인 뒤 바가지를 씌운 50대 사장과 호객꾼 10여명을 업무방해 혐의로 체포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들은 길거리에서 “토리키조쿠”를 외치며 유명 음식점 종업원 행세를 했다. 이 음식점에 가려는 관광객이 보이면 가게에 전화하는 척을 한 뒤 “그곳은 만석이라 계열사 점포로 안내하겠다”며 다른 가게로 데리고 갔다.

관광객들이 가게 안으로 들어오면 이들은 각종 명목으로 끌어와 바가지를 씌웠다. 1인당 1000엔(약 9000원)의 자릿세를 받거나 주말에는 주말요금, 12월에는 연말요금을 추가로 받는 식이다.

바가지 피해를 당한 한 여성은 현지 언론에 “15분 앉아 있었는데 2만엔(약 18만원)을 냈다”라며 “계산서를 보니 주문한 적 없는 ‘프리미엄 음료 무제한 7960엔’과 ‘전채 2000엔’ ‘주말요금 2000엔’이 적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구글맵 캡처
구글맵 캡처
이 가게는 이미 한국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바가지를 씌우는 가게’로 소문났다.

해당 가게 구글맵 후기에는 “바가지 씌우는 가게이니 가지 말라”는 후기가 가득하다.

이곳을 방문한 한 한국인 관광객은 “절대 가지마세요. 사기치는 가게”라면서 “숙주무침 주면서 기다리라고 하는데 8000원 받는다. 메뉴보다 더 비싸다. 거기에 자릿세 10000원씩 받는다. 진짜 정신이 빙글빙글 돈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한국인은 “자릿세 인당 1000엔씩, 양배추 절임 한 주먹씩 준 거 인당 1000엔씩 받았다”며 “경찰한테 바가지 씌웠다고 도와달라고해도 그 가게 방침이라 도와줄 수가 없다고 한다. 화가 머리 끝까지 나서 리뷰 쓴다”고 했다.

가장 최근인 한달 전 글에는 “여기 직원들은 부끄러워해야한다. 도쿄 여행 여기에서 마지막으로 기분을 망쳤다”면서 “제발 다른 일본인들을 부끄럽게 하지 말았으면. 여행객들의 여행을 망치지 말아달라”는 당부가 담겼다.

현지 경찰은 한국 관광객의 불만과 신고가 이어져 논란이 커지자 이들을 영업 방해 행위로 체포했다. 경찰은 배후에 야쿠자 등 폭력 조직이 관여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가게 경영실태 등을 살펴보고 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