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민, 올 하반기 결혼…“8개월 사귄 남자친구와 약혼했다”

조민, 올 하반기 결혼…“8개월 사귄 남자친구와 약혼했다”

윤예림 기자
입력 2024-01-30 18:51
업데이트 2024-01-30 18: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 “딸 옆에서 굳건히 서 있었던 청년”

이미지 확대
조국(58)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32)씨가 동갑내기 일반인 남자친구와 약혼했다. 조민 유튜브 채널 캡처
조국(58)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32)씨가 동갑내기 일반인 남자친구와 약혼했다. 조민 유튜브 채널 캡처
조국(58)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32)씨가 동갑내기 일반인 남자친구와 약혼했다.

조씨는 30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 5월부터 8개월 정도 교제 중인 남자친구와 약혼하게 됐다”며 “결혼은 올해 하반기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남자친구의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다.

남자친구에 대해서는 “다정하고 항상 제 편을 들어주는 든든한 친구”라며 “평생을 함께할 친구, 동반자로서 이 친구만 한 사람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자친구는 동갑내기로 정치와 관련도 없고 공인도 아니다”라며 “일 열심히 하는 친구다. 이 친구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생활 보호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덧붙였다.

조씨는 앞으로 결혼 준비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그는 “결혼 준비하는 모습 예쁘게 보여드리도록 할 테니 많이 사랑해달라”고 전했다.

조 전 장관 역시 이날 페이스북에 “(약혼) 상대는 어려웠던 시절 딸 옆에서 굳건히 서 있었던 청년이다. 양가 축복 속에 약혼하게 됐다”며 “두 청춘의 앞길에 행복이 가득하길 빈다. 축하 인사를 보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한편 조씨는 어머니 정경심(62) 전 동양대 교수와 함께 2014년 6월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관리과에 허위로 작성한 입학원서 등을 제출해 평가위원들의 입학 사정 업무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재판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26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조씨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구형했다. 판결은 오는 3월 22일 선고될 예정이다.
윤예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