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서구 국민의힘 소속 광역·기초의원들 “김성태 지지”

강서구 국민의힘 소속 광역·기초의원들 “김성태 지지”

김태곤 기자
입력 2024-01-30 14:42
업데이트 2024-01-30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소통관서 기자회견 열고 지지 선언
“강서 지역서 성공적 개혁 뒷받침할 적임자는 김성태”

이미지 확대
서울 강서구 국민의힘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김성태 전 원내대표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국민의힘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김성태 전 원내대표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강서 지역에서 우리 당의 승리를 이끌어내고 윤석열 정권의 성공적인 개혁을 뒷받침할 적임자는 바로 김성태뿐이라는 점을 충심으로 고언한다.”

국민의힘 소속 서울 강서구 광역·기초의원들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성태 전 원내대표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국민의힘 김춘곤·최진혁·이성배·김경훈·이상욱 서울시의원과 이종숙·정장훈 강서구의원, 김동협·심근수·강미영 전 강서구의원은 “우리 당(서울 강서을) 총선 승리의 해법은 오직 김성태뿐”이라며 “우리 시·구의원 일동은 절체절명의 이번 총선을 맞아 우리 당의 필승·압승을 견인해 낼 적임자 김성태 지지를 선언한다”고 공식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강서는 김성태로 인해 서울의 변방에서 비로소 정치의 중심지역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면서 “김성태가 있어 민주당 표밭이라는 강서의 지역정서를 뚫고 비로소 내리 3선의 승리를 쟁취할 수 있었다는 점을 기억한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엄혹한 상황에서도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목숨을 건 노숙단식 투쟁으로 우리 당 대선 승리의 밑거름이 된 ‘드루킹 특검’을 이끌어냈다”며 “김성태는 우리 당의 자산이자, 강서 승리의 확실한 견인차”라고 강조했다.

김 전 원내대표에 대한 지역구 광역·기초의원들의 공개 지지선언 배경에는 불필요한 경선이 자칫 본선에 악영향을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된 것으로 보인다. 강서는 민주당 강세 지역으로, 본선 대결에만 사력을 다해 준비한다 해도 모자랄 판에 내부적으로 경쟁이 벌어진다면 단일대오 형성이 그만큼 늦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서울 강서을 예비후보에는 국민의힘 비례대표 박대수 의원이 등록한 상태다.

이를 두고 한 정치권 관계자는 “강서 같은 험지에서는 처음부터 본선을 대비한 캠페인, 정책 등으로 유권자와 처음부터 꾸준히 소통해야 승부를 걸어볼 수 있는데, 판세를 떠나 경선하게 되면 중도확장보다 지지층 공략에 힘을 쏟을 수밖에 없고 본선은 더 어려워진다”면서 “총선 승리가 절박한 절체절명의 과제이기 때문에 대승적 차원에서 당과 구성원들의 결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