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아세안센터, 필리핀 팔라완에서 현지 관광 관계자 대상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 포럼’ 개최

한-아세안센터, 필리핀 팔라완에서 현지 관광 관계자 대상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 포럼’ 개최

입력 2024-01-30 09:57
업데이트 2024-01-30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필리핀 팔라완에서 지속가능한 혁신적
관광 마케팅 전략을 위한 포럼 31일 개최


이미지 확대
한-아세안센터
한-아세안센터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는 31일 필리핀 팔라완에서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 포럼’을 개최한다. 필리핀 관광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혁신적인 관광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 분석과 지속가능한 관광의 모범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그리고 관광 분야에서의 디지털화가 갖는 중요한 함의에 중점을 둔다. 포럼을 통해 현지 관광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 관광객 맞춤형 관광 서비스 및 상호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한국관광공사, SK플래닛, 대한항공,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그리고 필리핀 측에서는 정보통신기술부, 아시아경영연구소, 세부퍼시픽항공, 가이드투더필리핀 여행사 등 학계뿐만 아니라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총 8명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연사들은 관광 마케팅 사례들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동향을 분석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디지털 활용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해용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필리핀 고유의 가치를 지닌 매력적인 관광산업이 지속해서 성장할 것을 믿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필리핀 관광 산업 관계자들이 한국 관광객들의 새로운 관광 동향과 수요를 파악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관광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