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현진 피습 중학생 주거지 압색, 보호입원 뒤 조사

배현진 피습 중학생 주거지 압색, 보호입원 뒤 조사

김중래 기자
김중래 기자
입력 2024-01-29 14:15
업데이트 2024-01-29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5일 오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습격한 남학생이 경찰에 체포돼 경찰서로 이동하고 있다. 2024.1.25 서울신문DB
25일 오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습격한 남학생이 경찰에 체포돼 경찰서로 이동하고 있다. 2024.1.25 서울신문DB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피의자 A(15)군의 서울 강남구 대치동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A군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에 대한 포렌식 이후 A군의 행적과 범행 당일 동선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30일 응급입원 조치가 끝나는 A군은 보호 입원 상태에서 경찰 수사를 받게 된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9일 기자간담회에서 “전날 A군 주거지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며 “휴대전화와 노트북 분석 등을 토대로 피의자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A군의 부모를 상대로 행적과 평소 성향을 조사했으며, 과거 행적을 확인하고자 통화 내역과 폐쇄회로(CC)TV 영상, 소셜미디어(SNS) 활동 등을 살펴볼 방침이다.

A군은 지난 25일 오후 5시 20분쯤 신사동의 한 건물에서 만난 배 의원의 머리를 돌덩이로 여러 차례 때린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현장에서 A군을 검거해 조사한 뒤 피의자가 미성년자인 점과 현재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이튿날 새벽 한 병원에 응급입원 조처했다.

경찰은 A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정치인 관련 집회에 참석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A군은 최근 우울증 증상이 심해지면서 입원 대기 중이었다며 우발적인 범행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A군은 주변 학생을 스토킹하거나 괴롭히면서 갈등도 잦아 교육기관 상담센터나 병원에서 상담과 치료를 받기도 했다.

다만 경찰은 현재까지 파악된 현장 CCTV 영상, A군의 1차 진술, 피해자 진술만으로는 범행 동기와 공범 및 배후 여부를 판단하기는 이르다고 봤다.

아울러 경찰은 A군의 부모가 경찰 조사 당시 만난 배 의원 보좌관에게 ‘미안하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에 배 의원 측은 “배 의원과 보좌진은 사건 이후 지금까지 피의자 측으로부터 어떤 접촉도 없었고, 사과 의사를 전달받은 바도 없다”고 밝혔다.
김중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